당신이 은인입니다
홍순재 지음 / 씽크스마트 / 2013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인생은 정말 어떻게 풀릴지 아무도 모른다.
대대로 부자였다가 갑자기 나락으로 떨어지는 경우도 있고,

어려운 삶을 살다가도 갑자기 벼락부자가 되기도 한다.
단지 돈의 문제가 아니라, 힝생의 흥망성쇠를 통해서 사람의 마음도 정말 많이 변하는 것 같다.
여유로운 마음에서는 자연스럽고 여유로운 태도가 나오고,

그 반대라면 주변 사람들이 대하기도 어려운 가시같은 태도가 나오기 마련이다.
그럼 나는 이 중에 어디에 속할까.
[당신이 은인입니다]의 주인공은 롤러코스터같은 삶을 살았다.
그리고 그의 이야기는 지독히도 현실적이다.
어떻게 편하게 살았고 어떻게 바닥까지 치닫게 되었는지가 적나라하게 나타난다.
그래서 남의 어려움을 받아들이기 힘들어하는 사람이라면 책을 읽기가 버거울 수도 있을 정도이다.
하지만 그 안에서 마음을 씻어내고 다시 살아나기 위해 노력하는 모습은 매우 감동적이었다.
삶의 의지는 삶의 고통을 극복해낼 수 있다는 것을 절실히 느낄 수 있었다.
제목에서 나와있든이 저자의 삶에는 '은인'이 있었다.
작정하고 호의를 보여준 사람도 있지만, 정말 작은 온정을 베푼 경우도 있었다.
그리고 그 작은 온정은 저자에게 큰 감동으로 다가와 그의 삶의 의지가 되었다.
내가 베푸는 친절과 호의가 타인에게 어마어마한 영향력을 끼칠 수 있다는 사실이 확연하게 나타났고,

내 삶에 대해서도 다시 돌아보게 되었다.
치열하게 그리고 힘들게 살았지만 그 속에서 삶의 아름다움을 찾고 타인에게 베푸는 사람이 된 저자가 너무나도 대단했다.
나도 그러한 사람이 되기를 간절히 바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