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는 요리에는 과학이 있다
코야마 켄지 외 지음, 김나나 외 옮김 / 홍익 / 2013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맛있는 요리에는 과학이 있다]는 정말 매우 좋은 책이다.
처음에는 음식에 관해 과학적으로 분석하기만 한 책이라고 생각했고
식재료에 대해서 어느정도의 언급을 할 것인지에 대한 궁금증이 있어서 읽어보게 되었다.
그런데 책을 처음 편 순간부터 정말 빨려들 수 밖에 없었다.
조리, 음식 재료, 간 맞추기, 물의 비밀까지 다양한 방면에서 식재료 및 음식 하는 방법을 다루고 있다.
생활정보 프로그램에서나 조금씩 나오던 귀중한 식재료의 비밀을 한 책에서 그것도 몇 페이지로 확 알 수 있었다.
책을 보면서 정말 신기했고, 놀라웠다.
눈으로 봐 신선한 것을 고르고 눈대중으로 간 맞춰 먹는 게 음식이자 조리라고 생각했는데,

내 생각을 완전히 바꿔준 책이었다.
면을 삶을 때 물을 도중에 살짝 붓는 이유같은 이미 대중에 많이 알려진 정보는 당연히 있었다.
등푸른 생선이 왜 상하기 쉬운지 고구마나 감자는 왜 통째로 찌는 게 좋은지 같은 생각도 못해본 정보가 들어 있어서

읽으면서 깜짝깜짝 놀랐다.
읽고 읽으면서 어머니께 급 소리지르며 말씀드린 적도 빈번할 정도로 놀라운 책이다.
식품업계에 종사하는 사람이라면 아주 반드시 읽어야 할 필독서라고 생각한다.
물론 모든 사람들이 다 읽으면서 건강한 식생활을 위해 노력해야겠다.
칼 쓰는 방법도 아주 자세히 나와있는 아주 좋은 책!!

꼭 읽어보기를 추천하고 싶다!!!

이만한 요리책이 사실 없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어느 요리에나 제대로 사용할 수 있는 말 그대로 핵심 중에 핵심 기초 중에 기초를 말해주는 책이기에 추천한다.

요리를 잘 못하는가?

기초로 돌아가라!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