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에 그런 말이 어딨어 - 지금껏 오해했던 하나님의 속마음
윌 데이비스 지음, 서경의 옮김 / 터치북스 / 2012년 11월
평점 :
절판


[교회에서 가르치는 거짓말]이라는 책이 있다.
그 책을 보면서 지금까지 내가 알고, 믿고, 따라왔던 것들이 모두 맞는것은 아니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그저 교회에서 성도인 우리들을 순조롭게 통제하기 위한 하나의 방편이었다는 점.
갑자기 궁금해진다, 그렇다면 과연 주님은 우리에게 어떤 말씀을 해주고 싶어하실까?

사실, 생각해보면 하나님은 우리에게 그 어떤 말씀도 구체적으로 하신적이 없다.
기도하는 내 귀에 대고 하나님께서 말씀해 주셨을까?
너는 잘못됐어, 또 거짓말을 하는구나, 너를 믿지 못하겠어 라는 나의 죄를 책망하는 말들을 하신다고?
한없이 사랑이 넘치시고 우리를 위해 세상을 만드시고 독생자까지 내려주신 그 사랑의 주님이
우리가 잘못한 것들을 모두 기억하시고 훈계하신다고?

지금까지 나도 그렇게 알아왔고, 그럴 것이라 생각해왔다.
그래서 친구에게 거짓말이라도 한 번 했다면, 이 순간에도 주님이 보고 계시면서
나를 나쁘다, 미련하다 뭐라고 하시겠지.. 이런것들이 계속 쌓이면 지옥에 가야겠지..
하면서 내가 한 행동과 말들에 대해 심한 자책감이 들었다.

[성경에 그런말이 어딨어]를 읽으면서도,
100% 온전하게 마음에 딱 와닿지 않는 것은
아마도 어려서부터 배워온 잘못된 하나님에 대한 이미지가 단단히 박혀버린 것 때문이 아닐까 싶다.
이 세상의 그 누구보다 나를 사랑하신다는 하나님을 생각할 때 행복했지만,
한 편으로는 내가 잘못한 것들은 하나하나 적어놓고 나중에 심판하실 것이라는 점은
항상 나를 무섭게 만들었다.

잘못 알아온 하나님의 속마음에 대해 이번에 제대로 알게 된 것 같다.
아니, 아직까지 온전히 그것에 대해 받아들이고 신뢰하지는 못하고 있다.
그만큼 어려서부터 배워온 교회에서 가르치는 거짓말들에 너무 길들여져 버린 것이겠지만.
기독교인이라면 꼭 읽자, 그리고 기억하자.
하나님은 결코 무서우신 분이 아니라는 걸, 나를 어느 순간에도 사랑하신다는 걸.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