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외전 - 이외수의 사랑법
이외수 지음, 정태련 그림 / 해냄 / 2012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외수 선생님의 책을 읽다보면 나도 모르게 마음이 순해지는 것 같다.
이유는 자세히 모르겠지만, 흥분되고 화가나는 상태로 책을 읽었다가도
금새 마음이 차분하게 가라앉는 느낌을 매번 받고는 한다.

불과 몇 년 전까지는 이외수 선생님에 대해 알지 못했다.
그냥 '고약해 보이는 인상을 가진 작가' 정도로만 생각했던 것이 사실이었다.
그러다 문득, 왜 사람들이 이 작가를 이토록  좋아하는 것일까?
말 한마디에 이렇게 열광하고 서로 공감하고 나눌만큼 영향력이 있는 분이실까?
궁금함이 계속 커지다보니 결국 서점에 가 출판되어 있던 이외수 선생님의 책을
모두 읽어보았다.

이외수 선생님의 글은 그냥 성난 마음을 다독여주는 찬물과 같다.
나도 가끔 생각하고 마는 세상의 이치, 마음의 생각들을 글로 일목요연하게
잘 정리해 알려주시는데 당연하다고 생각되던 이런 것들로 인해 다시 한 번 감동받는다.

어찌보면 이외수 선생님의 책 속에 나와있는 내용?
우리 누구나 세상을 살아가며 스치듯 하는 생각일수도 있다.
그런데 이렇게까지 주제와 상황에 맞게 정리하고 분류하여 제목을 선정할 수 있는 그 능력이 감탄스럽다.

책을 읽으며 느낌과 동시에 선생님께서도 글 속에 적어놓으셨는데,
'당연한'것들이 점점 당연해지지 않는 세상에 우리는 살고 있는 것 같다.
어느 순간부터 당연한 이야기들을 '우와, 대단하다'하며 놀라움을 느끼는 시대 말이다.

[사랑외전]을 읽으면서도 사랑에 대한 이야기보다는 전반적인 선생님의 생각,
사물을 바라보는 시각을 다시 한 번 바로잡을 수 있어 참 좋은 시간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