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이 꼭 틀리는 영어 천 가지 - 공인인증 영어시험 채점관이 알려주는
김현후 지음 / Watermelon(워터메론) / 2012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영어를 잘하는 편은 아니지만, 그래도 왠만한 해석에는 어려움이 없었다.
그러나 이제는 생각이 달라졌다, 아니 두려움이 생겼달까?
내가 알고 있던 영어가 이렇게도 많았다는 생각 때문에 괜히 겁을 먹었다.
애초에 어려서부터 [한국인이 꼭 틀리는 영어 천 가지]를 만났다면 어땠을까?
괜시리 읽으면서도 머리가 복잡해지는 것 같다.

나는 초등학생 때 부터 영어를 배워왔다.
습관적으로 배우고 듣고 말해온 영어들이 지금 내가 알고 있는 모든 것이다.
지금까지 머릿속에 자리잡고 박혀있던 그 단어들과 문장, 형식들.
맞다고 생각해서 악착같이 읽고 외워왔는데 이제와 알고보니 잘못된 표현들이 참 많았다.
그런점에서 [한국인이 꼭 틀리는 영어 천 가지]는 영어를 유창히 하고 싶은 사람이라면 꼭 필요할 책이다.
또한 자격증 시험이나 공인인증시험을 준비하는 사람들은 꼭 봐둬야 할 필독서가 되지 않을까 싶다.

발음과 문법, 단어에 관한 우리가 잘못 알고 있던 사실에 대해 알려주는데
개인적으로 나는, 읽으면서 멘붕이 오기도 하고 더 헷갈리기도 했다.
안그래도 훌륭하지 못한 영어실력을 가지고 있는데 그나마 알고 있던 방식들이
잘못됐다고 하니 다시 처음부터 공부를 해야겠다는 생각부터 든다.
요즘에 틈틈히 문법 공부를 다시 시작하고 있었는데, 지금은 교재도 바꾸었다.
아침 저녁 지하철을 타고 오가며 [한국인이 꼭 틀리는 영어천가지]를 읽고 있다.
앞으로 단계적으로 꾸준히 내 발음, 알고 있는 단어, 표현등의 영어표현 능력이
상승했으면 좋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