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막에서 연어낚시
폴 토데이 지음, 김소정 옮김 / 마시멜로 / 2012년 8월
평점 :
절판


[사막에서 연어낚시]를 읽고 가장 먼저 들었던 생각은
'영화로도 이 작품을 다시 한 번 보고싶다!' 였다.
소설책이지만 긴장감있고 코믹적인 부분이 적절히 가미되어
읽으면서 흥미롭게 정치 풍자에 대한 코미디를 감상할 수 있었기 때문이다.
-
어찌보면 아주 터무니없고 현실가능성 없는 일이 있다.
그러나 그 주제가 권력이라는 포크에 찍혀 접시에 놓여지면
얘기는 완전히 달라진다.
마지막에 모든 장식이 완성된 음식접시를 보는 순간 놀랄지도 모른다.
생각지도 못한 모습의 온갖 산해진미가 차려져 있을 것이기 때문이다.
-
정치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은 가볍게,
그러나 받아들이는 마음은 조금 무겁게 읽기에 좋은 책이다.
특이한 발상을 시작으로 정치의 이면에 대해 알아보고 공부하기 좋은 도구가 되어 줄 수 있을 것 같다.
-
어쩌면 [사막에서 연어낚시]를 읽으면서 정부에 대해 생겨나는 부정적인 생각과
이익이 우선인 공무원들의 태도때문에 구역질이 날 만큼 더럽게 느껴질 수도 있다.
-
그러나 사막에서 연어낚시는 정치 풍자 소설이다.
실제가 모두 이와같지는 않을 것이다.
그렇다고 딱히 더 깨끗하지도 않겠지만.
-
물질만능주의에 노예가 된 우리들의 모습을
새로운 시선으로 느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줄 것이다.
-
나라가 위기에 처했을 때 자꾸만 터져 나오는 사건들에 대해
결코 앞으로 고운 시선이 나오지는 않을 것 같다.
-
66세에 문학계에 처음 데뷔한 작가의 작품이라기엔
놀라운 만큼 구성이 괜찮아서 기대 이상이었던 소설이었다.
특히나 다양한 형식으로이야기를 이끌어나가는 방식이
굉장히 신선했기에 더욱 재미있게 읽을 수 있었던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