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지 드로잉 노트 : 사람 그리기 이지 드로잉 노트
김충원 지음 / 진선북스(진선출판사) / 2012년 8월
평점 :
구판절판


나는 드로잉에 관한 책들을 많이 읽어왔다.
그러나 지금까지  책 한권이 마음에 쏙 들었던 적이 단 한 번도 없었다.
책 제목은 기초 드로잉, 초보 따라하기용, 그림그리기 시작하기 이런 종류인데,
막상 종이와 연필을 준비하고 책을 딱 펴보면 한숨부터 나온다.
절대 초보들이 한 번에 따라할 수 없게 내용이 구성되어있기 때문이다.
그래서 지금까지 진짜 마음에 들어서 3번 이상 보게되는 드로잉 책이 없었다.
그러나 [이지 드로잉 노트]는 조금 달랐다.
-

우선 나의 관점에서 [이지 드로잉 노트]가 인상깊었던 부분은 바로 과정부분이었다.
사람 하나를 그려도 얼굴형, 머리, 눈, 코, 입 순서에 따라서
하나 하나 따라그리기가 최적화된 상태로 나와있어 순서대로 배우기에 아주 적합했다.
이제까지 내가 읽어본 드로잉책은 초보가 절대 따라그릴 수 없는 그림을 놓고
자유롭게 따라 그려보라는 책이 거의 대부분이었다.
그림을 배우고 싶어 책을 구입하고 연습하려는 순간인데,
절대 따라할 수 있는 수준이 아닌 그림들이 나와있으니 금새 주눅이 들어 나는 초보수준도 아닌건가 보다 하고 생각하게 되는 일이 대부분이었다.
-
[이지 드로잉 노트]는 역시 김충원 선생님! 이라는 얘기가 절로 나올 정도로
어려운 길을 쉽게 가도록 지도해주신다.
쉬운 그림 그리기라는 단계별 눈높이에 딱 맞춘 그림책이라는 소리다.
또한 따라그리는 부분이 옆 페이지에 바로 나와있어 완성된 드로잉을 보고
그 자리에서 반복학습을 많이 해볼 수 있게 되어있게 그리기 시간이 즐거웠다.
-

특히나 13살 어린이가 그렸다는 드로잉 작품을 보고 있자니,
나도 열심히만 따라간다면 단기간에 저렇게 될 수 있겠구나 하고 생각이 드는것이
동기부여를 일으키기에 충분한 책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

코, 입술, 귀 등 얼굴에서 몇 분안에 드로잉을 하기 어려운 부분들이 종류별로 나와있어
연습하기에 좋은 시간이었다, 귀 모양이 여러종류라는 것을 다시 한 번 확실히 알 수 있었고.
-

드로잉 연습은 연습해야 할 대상이 어렵게 느껴지면 조금 하다가 쉽게 포기하게 된다.
그러나 따라그리기를 통해 어렵지 않은 인식을 주고 반복학습을 통해 한 번 그렸던 그림을
쉽게 잊지 않게 되어 드로잉 실력을 키우는 데 도움이 되었다.
미술은 어른이 하면 더 재미있는 놀이다, 그 출발인 드로잉을 열심히 연마해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