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캣 - 빠르게 판단하고 결정하라
권업 지음 / 한국경제신문 / 2012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스캣 - 반짝이는 기지를 발휘해 상황을 극복하고 원하는 결과를 성취해내는 능력,
예측 불가능한 미래에 맞설 수 있는 힘.

지금 이 시대는 한 치 앞의 문제도 쉽게 예측할 수 없다.
시시각각 정보가 쏟아지고 사회가 빠른 속도로 발전하고 변화하고 있다.
서울가면 눈 뜨고 코 베인다는 느낌을 알 것만 같은 기분이다.
하룻밤 자고 일어나면 새로운 기술의 휴대폰이 나오고 어제보다 더 얇은 컴퓨가 나오는 시대.
우리는 이런 사회에 살아가면서 끌려가야 하는가, 아니면 주도하면서 살아갈 수 있을까?

우리 옛 속담중에 고생끝에 낙이온다 - 라는 말이 있다.
열심히 고생하면 빛을 볼 수 있을 것 같던 인생이 결국은 계속해서 어둠일 때,
우리는 비로소 인생이라는 길이 얼마나 어려운지 참혹한지 느끼게 된다.
그러니 현실의 문제를 열심히 잘 해결해나간다고 해도 결국 나의 미래는 불확실하다는 얘기다.

[스캣]은 나에게 다가오는 상황을 어떻게 대응해야 하는지 알려준다.
매 상황에서 위기를 기회로 만드는 방법,
즉흥적이지만 과감하고 창의적인 혁신의 방법들을 소개하고 있는데,
계획적으로 생활하는 것이 최선이라 생각했던 나의 생각과 상충되는 점이 있었다.

결론적으로 시대에 맞서 내가 모든 기회를 더 많이 잡을 수 있는 방법을
제대로 알려주는데,계획적으로 사는것이 나를 더 발전시키지 않는다는 사실도 깨닫게 해주었다.

불확실한 미래에 대처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예측할 수 없는 세계가 뛰어갈 때 나는 날아가야 한다는 점이다.
미래를 준비하는 방법,  그 모든것은 [스캣]에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