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하무적 건강사전 - 몸과 마음이 튼튼해지는 유쾌한 반전 천하무적 지식 시리즈
좋은생각 편집부 지음 / 좋은생각 / 2012년 6월
평점 :
절판


좋은 생각에서 꽤나 좋은 책을 펼쳐 내었다.
[천하무적] 시리즈.
이전에 [천하무적 말벗사전- 해당리뷰:http://blog.naver.com/qkqqkq77/150137541459]을 읽어본 바로는 단순한 구성과 명쾌한 진술을 자랑하고 있는 느낌 좋은 시리즈였다.
이번에도 [천하무적 건강사전] 만나게 되어 어찌나 반갑던지.
받자마자 목차를 쭉 훑어보았다.
내용도 알차고 전혀 알지 못했던 내용까지도 굉장히 많았다.
그것들을 보고 있자니 내가 얼마나 건강과 관련된 일을 안 하고 있던지...
간단한 운동에서부터 딸꾹질처럼 일상생활에서 흔히 만나지만 치료법을 딱히 모르는 증상에 대한 대처법까지 친절하게 나와 있었다.
[좋은생각]이라는 책에 대한 이미지가 워낙에 좋아서 그런지, 좋은생각 출판사에서 나오는 책은 모두 다 좋게 느껴진다.
알차고 유용한 내용을 가득 담고 있다는 점이 내 기대를 무너뜨리지 않는다는 점 또한 만족스럽고.
민간요법이나 일상생활에서 흔히 만나는 증상에 대해서 잘못된 처방이나 진단을 내리는 경우가 많다.
전문의의 의견이라기 보다는 타인의 의견에 쉽게 휩쓸리고 그들의 경험담에 의존하기 마련이다.
물론 경험담이 쌓이고 쌓여서 민간요법을 만들어내는 것이지만, 그 요법들이 플라시보 효과에 의한 것도 많으니 문제가 많은 게 아닐까.
가장 대표적인 것이 감기 걸린 사람에게 소주에 고춧가루를 타서 먹게하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이런 그릇된 방법때문에 더 병을 키우고 있지는 않는지...
[천하무적 건강사전]처럼 간편하고도 효과있는 책을 보고 건강을 잘 챙겨보는 것은 어떨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