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스트 리딩 - 빠르고 정확하게 핵심을 간파하는 비즈니스 독서법
백기락.문성준 지음 / 라이온북스 / 2012년 6월
평점 :
절판


'속독'은 꽤 편리하다.
글을 빨리 읽는다는 것은 '시험'에서 가장 유용한 도구이다.
시험은 아무래도 시간 싸움이기 마련인데, 남들과 비슷한 독해력을 소유했다고 하더라도 빨리 읽으면 그만큼 시험에서 시간 문제로 압박을 받지 않으니 말이다.
나는 개인적으로 글을 빨리 읽는 편이다.
천천히 읽으면 오히려 머릿속에 안 들어오고, 특히 문제를 풀 때에는 천천히 푸는 것은 독약이다..
이런 특이한 내게도 문제는 있으니 글은 빨리 읽는데 가끔 핵심을 못 잡는 경우가 있다는 것이다.
수능을 준비하면서 최고조로 빨리 읽을 때에는 아무래도 반복적인 연습때문인지 글 이해력이 내가 생각해도 상당히 뛰어났었다.
하지만 그 후로 세월이 지나니 글이 이해가 잘 안되는 경우가 많았다.
그런 상황에서 만나게 된 [패스트 리딩]은 핵심을 빠르게 읽는 법에 대해서 이야기 하고 있었다.
글을 한번에 눈에 넣는 방법의 그림은 참 신기했는데, 내가 어떤 식으로 글을 읽는지 잘 모르겠는 나로서는 그런 방향으로 책을 읽는다는 것이 가능한 것인지 의구심이 들 정도였다.
속독의 뾰족하고도 구체적인 방법이 [패스트 리딩]에 있다고는 사실 생각하지 않는다.
속독이나 독서법에 관한 책들이 으레 그러하듯이 약간은 비구체적이다.
하지만 그 속에서 독서 스킬에 대한 방법을 배울 수 있으니 꽤나 유용한 책이 되리라고 생각한다.
당신. 속독을 하고 싶은가.
[패스트 리딩]을 보고 속독의 실마리를 찾아보는 것은 어떨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