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하무적 말벗 사전 - 언어와 놀면 지식이 쌓인다 천하무적 지식 시리즈
좋은생각 편집부 엮음 / 좋은생각 / 2012년 4월
평점 :
절판


[천하무적 말벗 사전]은 '언어와 놀면 지식이 쌓인다'라는 부제에 걸맞게 언어와 관련된 것들을 담고 있다.
굳이 분류하자면 상식이라고 말 할 수 있는 언어 관련 내용들이 가득하다.
그리고 무심결에 사용하던 그릇된 표현이나, 아예 전혀 모르던 옳은 표현들 까지도 가득 들어있었다.
'좋은생각'을 매달 출판하는 '좋은생각사람들'에서 이 책을 펼쳐낸 것이라서 더 흥미진진했다.
'좋은생각'은 그 어떤 이야기를 하면서도 부드럽게 전달해주는 마력을 가지고 있는 책이기에, 이 엄청난 내용을 다고 잇는 사전도 부드럽게 그 지식을 말해주리라는 기대가 생겼기 때문이다.
[천하무적 말벗 사전]은 정말 대단했다.
작고 두꺼운 책 안에는 짧지만 명확한 언어 지식들이 가득 들어 있었다.
국어를 공부하는 입장에서 이론 국어를 많이 봤었기 때문에 오히려 일반 상식 류의 국어 지식은 떨어지는 편이었다.
그런데 이 책을 보니 내가 부족했던 부분에 대해서 많이 알게 되었다.
언어 지식 + '말'로 된 상식들이 섞인 묘한 책이라서 읽는 내내 지겹지 않았다.
내 목표는 [천하무적 말벗 사전]을 하루에 조금씩 꼭꼭 씹어가면서 읽는 것이다.
그렇게 해서 이 안에 있는 모든 내용을 내것으로 만들게 된다면 내 언어 실력도 말 그대로 천하무적이 될 수 있지 않을까?
책 뒤편에 제목만 나온 천하무적 시리즈(잡학 사전, 나라 사전, 건강 사전)도 꼭 읽어보고 싶어졌다.
상식이 부족하다고 느끼는 당신에게 이 책을 추천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