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약
킴 & 크리킷 카펜터.다나 윌커슨 지음, 정윤희 옮김 / 열림원 / 2012년 3월
평점 :
품절


"당신이 기억에서 나를 지워도 처음처럼 사랑할 수 있을까?"
[서약]의 표지에 쓰여있는 글귀이다.
연인들이 보통 사랑을 속삭이면서 하게 되는 이야기들 중에 신기하리만큼 공통적으로 나오게 되는 소재가 하나씩은 있다.
"자기, 다시 태어나도 나를 사랑할거야?"
이 또한 맨 위에 있는 글귀에 다를 바 없는 이야기같다.
기억이 다 사라져서 마치 새로운 사람을 만난 것과 같은 그 순간에도 나라는 사람을 다시 사랑할 수 있는지..
어쩌면 그것은 참 불가능한 일인 것 같고, 그런 상황이 나타나는 게 극히 드물기 때문에 더더 고민하게 되는 것 같다.
[서약]은 실화를 바탕으로 하고 있다.
실화이기에 우리는 더 큰 감동을 받을 수 있다.
현실과는 동떨어진 구구절절한 사랑이야기에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현실에서 그대로 느끼고 체험한 내용이 책에 온전하게 살아있기 때문이다.
책 [서약]을 접하기 전에 나는 주변에서 '서약(The Vow)'이라는 영화에 대해서 많이 들었다.
'서약(The Vow)'이 개봉하자마자 보고온 지인들의 평은 두가지로 갈렸다.
- 전형적인 미국식 로맨스 vs 입으로만 하는 사랑이 아닌 진정한 사랑이야기 -
이러한 사전 정보를 들은 채로 [서약]을 읽으면서, 내가 내린 평은 후자에 가까웠다.
정말 진실한 사랑을 남편이 묵묵하게 보여주었기 때문에 결국에는 다시한번 결혼을 하게 되고 진정한 사랑을 하게 된 것이 아닐까.
우리는 보통 변함없는 사랑에 대한 환상과 꿈을 가지고 있는데,
[서약]은 그 변함없는 사랑이 실재할 수 있음을 보여주는 귀중하고도 감동적인 실화였다.
이런 끊임없는 사랑을 받고 있고 하고 있는 킴&크리킷 카펜터 부부가 너무나도 부러워졌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