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을 위한 리허설 - 성공의 무대는 당신을 기다리고 있다
김영기 지음 / 행복에너지 / 2012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성공을 위한 리허설]이라는 책의 표지를 보고서 당신은 무엇을 느끼는가?
나는 처음에 책 표지를 보고, 질서정연하게 목차별로 정리된 자기계발 매뉴얼은 아닐지 기대를 하였다.
하지만 [성공을 위한 리허설]은 일련의 자기계발서와는 조금은 다른 모습을 보여준다.
success, dream, smile이라는 3가지 대분류로 구성된 [성공을 위한 리허설]은
다양한 분야에서 성공을 이뤄내고 있고, 성공한 사람으로 불리는 이들의 이야기를 모아놓았다.
그들이 스스로 쓴 글이라든지 연설문을 모아놓은 책이라고 할 수 있다.
그래서 처음에 책을 딱 보았을 때는 살짝 당황하기도 하였다.
내가 전혀 알지 못하는 분야를 개척하고 살아가는 사람들도 있었기 때문이다.
변호사라는 비교적 일반적인 직업에서부터, 웃음치료강사와 비즈니스닥터까지...
이들이 하는 이야기는 조금은 색이 다 다르다.
자신의 직업에 대해 설명하는 글을 쓴 사람도 있고, 자신이 이뤄낸 업적? 성과에 대해서 발표하듯이 나열한 사람도 있다.
또한 어떤 삶을 살아야하는지데 애해서 이야기한 사람도 있고 말이다.
이들이 하는 이야기는 색은 다르지만 그 결론은 하나로 귀결된다고 볼 수 있다.
자신이 미치지 않고서는 버틸 수 없는 일을 찾으라는 것.
그리고 그 일을 찾았다면 눈앞에 당장 성과가 보이든 그렇지 않든 간에 굴하지 말고 달려가라는 것.
내가 비전이 있다고 느꼈다면, 현실의 장애는 사뿐히 즈려밟으라는 것.
우리는 성공하는 것이 참 어렵다고 느낀다.
하지만 마음을 굳게 먹고 내가 원하는 길을 끝까지 달려간다면, 성공처럼 쉬운 일은 또 없지 않을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