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으로 일하라 - 팀십(Teamship), 변화와 성과를 이끄는 에너지
박태현 지음 / 시그마북스 / 2012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비즈니스 혹은 경영 관리 책에서 가장 우선적으로 다뤄지는 부분은 무엇일까?
아무래도 리더. 바로 보스에 대한 언급일 것이다.
개인적으로 경영 관련 책을 좋아해서 여러권 봤는데, 항상 리더만 이야기하고
리더만 잘하면 모든 것이 잘 되고 리더만으로 모든 일이 잘 처리되는 것처럼 이야기를 했었다.
그래서 [팀십, 팀으로 일하라]라는 책이 더 낯설고도 신기하게 다가왔다.
팀원은 항상 생각하지 않고 리더만 잘하면 다 만사형통인 것처럼 말하는 책을 너무 많이 봐서 그런지도 모르겠다.
-
[팀십, 팀으로 일하라]를 보면서 나는 참 책이 잘 만들어졌다는 생각을 했다.
팀 구성원 하나하나가 말 그대로 하나가 되어야만 성공을 이뤄낼 수 있음을
보여주는 다양한 예과 구체적인 대화들을 보면서 나 스스로의 직장생활에 대해서도 반성하게 되었다.
나는 과연 팀원들에게 에너지를 북돋아주는 사람인지,
아니면 리더에게 등골브레이커의 모습만 보여주는 진상이 아니었는지를 말이다.
[팀십, 팀으로 일하라]에서 말하는 것은 어쩌면 간단명료하다.
책의 구성도 간단하다.
바로 팀이 하나로 조화되기 위한 모든 수단과 방법을 이야기한다.
행정 이런만 다루는 것이 아니라 약간의 상담이론까지 나타나 있으니 꽤 만족스러웠다.
사람이라는 존재가 무슨 법칙에 딱딱 들어맞는 것이 아닌데, 천편일률적인 방식만을 고집하는 책을 많이 봤었기 때문에 이 책의 이러한 접근이 꽤 마음에 들었다.
우리 팀을 좀 더 밝고 맑고 명랑한 팀으로 만들고 싶어하는 모두에게 이 책을 권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