큰글씨판 슈퍼 스도쿠 100문제 초급 슈퍼 스도쿠 시리즈
오정환 지음 / 보누스 / 2022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스도쿠?

두뇌 건강에 좋다는 말은 많이 들어봤지만

그전까지 만나봤던 책들은 글자가 작아서 하다가도 흥미가 쉬이 떨어지고는 했었다.

이번에 보누스 출판사에서 나온 [큰글씨판 슈퍼 스도쿠 100문제]는 그런 문제를 완전하게 보완했다.

스도쿠를 하기 위해서 따로 복사해서 크게 보는 수고를 완전히 덜어줬달까.


스도쿠는 정말 돈도 안 들고(?!) 펜만 있다면 할 수 있는 취미이다.

거창한 취미생활을 해보려고 노력했었으나 그다지 성과를 보지는 못했었는데,

스도쿠는 두뇌 회전도 자꾸 하게끔 도와주니 더 좋은 취미인 듯하다.

나는 요즘 내가 잘 하는 영역, 그리고 내가 생업으로 삼고 있는 분야에서만 머리가 돌아가고 그 외 영역에서는 깜깜하지만 하다.

나와 같은 사회인이라면 다들 그러하겠지?

억지로 전 영역을 공부하게 만드는 학교를 벗어난지 오래되니, 내가 약한 부분은 더더더더 놓게 된다.

스도쿠가 다루는 영역이 내가 유독 약한 부분이라서, 더 이 스도쿠를 꾸준히 해보는 게 중요하다는 생각이 든다.


어떤 삶을 살아야하는가 고민하고 있는데, 하루하루 새로운 것을 해보기로 마음 먹었다.

한동안 내려놓았던 스도쿠를 다시 시작하면서 남은 한 해를 새롭게 살아보고 싶다.


아 참 글씨가 정말 큼직하게 나오고 그 밑에는 페이지마다 명언이 있어서 어르신들이 하기에도 충분하다.

글씨도 굉장히 선명하게 인쇄되어 있고!

이번에 필기구와 함께 책 한 권 선물드려보는 것은 어떨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