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대학입시 합격전략 핵심정보
김기영.장광원.월간 '대학 합격의길' 편집부 지음 / 연합교육 / 2021년 4월
평점 :
절판


올해 입시 참 어렵다.

수능 제도도 바뀌고 대학마다 입시 요강도 많이 바뀌었다.

적성고사를 폐지한 대학교에서는 해당 인원을 다른 전형으로 받기 위해서 다른 입시요강을 만들어냈다.

문이과 통합 수학은 3월 모의고사에서 거의 파란을 일으켰고,

나는 왜 이래야하는가라는 의문을 품을 시간도 없이 그냥 열심히 공부해야하는 상황이다.

이런 시점에서 대학입시를 한 번에 정리해놓은 책을 찾아서 보게 된다는 건 정말 시간도 엄청나게 아끼고 동시에 꿀같은 정보도 바로바로 캐치할 수 있게끔 해준다.


[2022 대학입시 합격전략 핵심정보]는 바로 이런 복잡한 정보를 딱 보기 좋게 정리해놓은 책이다.

연합교육에서 나온 이 교재는 정말 중요한 정보를 눈에 딱 들어오게 정리해놓아서 좋았다.

대학 입시를 준비하는 과정에서 필요한 자료를 보고 내 성적을 대략적으로 확인하면서 보면 좋은 책이다.

2학년까지의 성적을 받은 상태에서 지금 대다수의 학교들이 1학기 중간고사를 치르고 있다.

2학년때까지의 성적으로 내가 입학할 수 있는 정도의 대학을 가늠해보기에 참 좋다.

물론 1학기가 끝나고 성적이 마무리될 쯤인 7월 중하순경에 성적을 받아놓고서 확인하면 더 좋고.

책을 보고서 대략적인 합격선을 확인할 수 있어서 좋았다.

그리고 면접에서 어떤 것을 확인하는지가 나온다는 게 마음에 들었다.

가산점 반영 영역도 잘 정리해두었고 교과목 반영 방법도 잘 정리가 되어 있다.

한 학생의 성적이 학교별 반영 방식에 따라서 성적이 확확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자신이 유리한 곳을 찾아가기 좋다.

이것저것 중요한 것만 다 담아놓은 [2022 대학입시 합격전략 핵심정보]은 정말로 각 교실마다 한 권씩은 있어야할 자료집이라고 생각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