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대바이오계열 진로 로드맵 : 심화편 - 미래 유망직업을 위한 학생부 완성 진로 로드맵
정유희 외 지음 / 미디어숲 / 2021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학생부 종합전형을 준비한다면 빼놓을 수 없는 것이 바로 교과세특이다.

그리고 독서는 어떤 책을 선정하여 읽었는지, 그리고 그 읽는 내용을 교과에 어떻게 연결시키고 

탐구보고서에는 어떻게 표현해낼지를 알아야한다.


[약대바이오계열 진로 로드맵 심화편]에서는 '심화편'이라는 말에 딱 걸맞는 내용들이 가득하다.

아래의 이 책을 먼저 읽은 학생들이라면 왜 이 책이 이렇게 본론부터 확확 나가는지를 충분히 이해할 것이다!

[의학 생명계열 진로 로드맵]

https://blog.naver.com/qkqqkq77/221809020855



그렇다면 [약대바이오계열 진로 로드맵 심화편]에서는 실제로 무슨 이야기를 하는 걸까.

신문과 논문을 활용해서 어떤 식으로 내 희망 전공과 연관성을 찾아서 써내려갈지를 알려준다.

가령 유전자 검사를 주제로 한다면 이에 대한 간략한 설명과 함께

학부모 질문 예시에 대한 답변,

학생부 관리 팁과 학샏부 세특의 예시까지도 말해준다.

유전자 검사에 대해서 배구고 그걸 천연화장품 제조 실험과 연관시키는 걸 생각하는 건 끊임없이 진로에 대해서 생각하는 학생이 아니라면 참 어렵다.

그리고 알더라도 이걸 학생부 활동으로 연결시키는 연습을 끊임없이 하는 게 아니라면 절대 해볼 수가 없다.


뻔하게 생명과학 과목의 세특만 활용할 수 있을 거라는 생각은 버려라.

독서에서도 화법과 작문에서도 그리고 영어과목에서도 충분히 내가 바라는 직업과 관련있는 것들을 연결시킬 수 있다.

수시가 축소된다고 하지만, 학종이 줄어드는 것이 절대 아니다.

서울대에서 정시에 학생부 내용을 반영하겠다고 했고, 그 반영되는 영역 중 하나가 교과세특이다.

어떤 식으로 똑똑하게 채워나갈지를 끊임없이 탐구하고 알아봐야할 상황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