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 합격의길 2020.11.12 - 2021 대입면접 질문과 답변
김기영 외 지음 / 연합교육 / 2020년 10월
평점 :
품절


수시를 준비하든지 정시를 준비하든지 간에, 면접은 참 중요하다.

학생들이 종종 착각하는 게, "저는 말 잘해요."이다.

일상 생활에서의 '말'과, 면접에서의 '말'은 확연히 다르다.

생각을 정리하고, 답변을 정리하고, 연습을 하지 않으면 다 실패다.

똑똑하게 면접을 임하고 제대로 답변하기 위해서는 자료가 일단 최우선이다.


[2021 대입면접 질문과 답변]은 내가 수시 원서 접수를 위해서도 많이 도움을 받은 책인 [2021 수시모집 빅데이터 분석 합격자료집]

을 만든 연합교육에서 나왔다.

https://blog.naver.com/qkqqkq77/222046247751

점수 예측을 잘 해놓은 책이니, 면접 준비도 잘 도와줄 것이라는 기대를 가지고 읽어보게 되었다.

면접을 막연하게 준비하는 게 절대 아니라, 학교별로 전략적으로 준비하는 게 필요하다.

그 부분을 딱 채워줄 책이었다.


책은 크게 5개의 파트로 나뉜다.

면접에 대한 일반적인 설명, 일반 심층 면접에 대한 예상 문제와 답변, 학과별로 보는 면접, 현 시점에 맞는 일반적인 시사 상식과 현안들, 그리고 가장 중요한 대학별 면접 문항 분석이다.

서울 / 경기인천 / 지방거점국립대 / 지방권 주요대학으로 나누어서 면접 문항을 보여주고 

각 대학에서 면접을 통해 묻는 것들을 정리해준다.

읽어내려가면서 계속 참 좋은 책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고등학교 3학년 교실 한 교실 한 교실마다 딱 한 권씩만 놓이면 좋을 것 같은 책.

학생들이 혼자서 막연하게 준비하는 경우에는 꼭 읽어보라고 하고 싶다.

자기소개서 잘 써도 가서 말 못하면 끝이다.

입시의 성공 또한 면접에 있다는 걸 생각하면서 잘 준비하면 좋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