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 끝판왕 옴스에게 배우는 스펙을 뛰어넘는 면접의 기술
옴스 지음 / 원앤원북스 / 2020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스펙을 뛰어넘는 면접의 기술이라.

면접은 참 어렵다.

내 생각이 정말 잘 정리된 게 아니라면 말도 바로 튀어나오지 않는다.

말 잘 한다고 자부하는 사람들도, 면접에서는 종종 실패한다.

말을 계속하다보면 거짓말도 할 수 없고, 말 그대로 내가 겪은 그리고 생각한 것에 대해서 제대로 말할 수밖에 없다.

그렇기 때문에 면접을 모든 곳에서 중시하고, 면접이라는 절차는 절대 사라지지 않는 것 같다.


내가 가진 스펙을 뛰어 넘기 위해서 

[취업 끝판왕 옴스에게 배우는 스펙을 뛰어넘는 면접의 기술]에서는 어려운 걸 가르쳐주는 건 아니다.

당연하고 또 해야만 하는데 우리가 생각도 못하거나 놓치고 있던 것을 말해준다.

책 자체가 거창하거나 어려운 책이 아니라서 가볍게 읽기 좋다.

물론 가벼운 것에서 끝나지 않으니 더 좋지.


면접과 답변의 예시를 보여주면서 설명한다.

왜 이 대답이 효과적인 것인지, 왜 이 대답은 부족했는지

어떤 식으로 내 '진솔함'을 표현할 것인지 알려주기 때문에 좋았다.

그냥 책을 읽어내려가서는 안 된다.

질문마다 나는 어떻게 대답할 것인지를 바로바로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지고

그리고 나서 저자가 이야기해주는 취업 면접의 기술을 읽어본다면

내 답변에서의 고칠 점도 알고 더 강화시킬 부분도 자연스럽게 알게될 것이다.


면접은 나를 파는 과정이다.

내가 얼마나 매력적인 사람인지, 그리고 면접관들이 나라는 원석을 잘 알아보는지 확인해볼 시간이기도 하다.

조금 더 전략을 가지고 면접에 임해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