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oom 온라인 혁명
민진홍.이대영.김주환 지음 / 매일경제신문사 / 2020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코로나가 시작되고나서 

대면 수업이나 대면 회의가 어려운 상황이 매우 많아지고 있다.

이런 상황에서 가장 크게 각광받게된 툴이 바로 ZOOM 줌이다.



ZOOM 줌을 어떻게 사용해야할 것인가.

기존의 우리가 익숙하던 방식의 수업과 회의는 더이상 불가능하다.

[ZOOM 온라인 혁명]은 단순히 ZOOM 줌을 어떻게 사용하는지만 보여주는 매뉴얼북은 아니다.


ZOOM 줌을 가지고 어떤 식으로 사업에서 활용할 수 있는지를 보여주는 책이기 때문에

처음 1, 2 챕터에서는 코로나 상황에서 이 ZOOM 줌을 가지고 무엇을 마케팅하고 어떤 식으로 마케팅을 할지 보여준다.

그래서 처음에는 이 책을 보고 당황했다.

그냥 ZOOM 줌에 대해서만 설명해주리라고 생각했는데 전혀 아니었기 때문이다.


세미나에서 어떻게 활용할지를 알려주고

그리고 사람들의 질문을 받고 설문조사들을 하면서 어떻게 활용할지를 알려준다.

그냥 ZOOM 줌에서 끝나는 책이 아니기 때문에

책을 다 읽고 내려놓을 때쯤에는 오히려 더 만족감이 들었다.

예시 화면을 조금 더 자세하게 많이 넣어줬으면 좋았으리라는 생각도 조금 드는 책이다.

가령 뭐 엑셀이나 파워포인트를 알려주는 책이 그러하듯이

하나의 버튼 버튼이 뭘 의미하는지도 말해주고

누르는 순서도 알려줬으면 좋았으리라는 생각도 든다.

책을 사서 보는 이들은 일단 프로그램을 깔고 눌러보는 성향이 아니라 공부하고 나서 시작하려는 성향의 사람들이 많으니까.


이런 아쉬움이 있기는 하지만

 ZOOM 줌을 어떻게 사업적으로 활용하면 좋은지 알려주는 책이 바로 [ZOOM 온라인 혁명] 이기에

이 책을 읽게 된 게 참 고맙다.

어떤 식으로 '활용'해야하는지를 많이 생각해보게 되었기 때문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