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 합격의길 2020.8.9 - 2021 수시모집 빅데이터 분석 합격자료집
월간 '대학 합격의길' 편집부 엮음 / 연합교육 / 2020년 7월
평점 :
품절


코로나로 인해 학사 일정뿐만 아니라 모든 게 다 많이 틀어졌다.

기말고사가 이미 끝난 학교도 있지만 아직 시작도 하지 않은 경우도 있고 여름 방학 뒤에 기말고사를 보는 학교도 있다.

이런 상황에서 가장 불안한 것은 바로 고3 수험생.

대다수의 고3 수험생들이 수시에 집중을 하고 있기 때문에 이 타격은 더 크다.

당장 시험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지 못한 경우도 많고

비교과 영역을 채우지 못한 학생들도 너무나 많기 때문이다.

조금이라도 더 많은 정보와 그 정보를 정확하게 분석할 줄 아는 안목이 필요한 상황인데,

딱 이런 상황에 이런 [2021 수시모집 빅데이터 분석 합격자료집]과 같은 책이 큰 도움이 된다.


[2021 수시모집 빅데이터 분석 합격자료집]에서는 무엇에 집중해서 수시 합격 전략을 세울지를 차근차근 보여준다.

물론 대학에서는 뭐든지 다 잘하는 학생을 원할 것이다.

다만 내가 가지고 있는 역량을 각 학교에서 원하는 인재상에 맞춰가면서 입시전략을 세우면 더 효과적일테니 

이런 자료를 가지고서 나의, 내 자녀의 학생부 내용과 같이 비교 분석해봐야한다.

그러한 가운데 정말 필승 전략이 나오는 것이고 각 학교에서 강조하는 부분에 맞춰서 자소서나 면접의 방향을 잡을 수 있다.

각 학교는 학교마다 추구하는 인재상이 조금씩 다르고 같은 이름을 가진 학과라도 그 학과 내에서 시행하고 있는 제도나 프로그램들이 다르다.

이런 특성을 모르고 일률적으로 써놓은 자기소개서를 가지고 입시에 임한다면 절대로 좋은 결과는 나올 수 없다.


그리고 또 좋은 점은 각 전형별로 합격자 교과 등급 컷을 알려준다는 점이 참 좋다.

학령인구가 줄어들어서 합격컷도 낮아질 거라는 예상이 있지만 그 범위가 1등급이 왔다갔다하는 수준은 아닌지라,

이 정도의 등급컷을 바탕으로 해서 내가 갈 곳을 정하는 게 유리하다.

학교에서 해주는 것만 믿지 말고, 그렇다고 컨설팅 회사에 돈을 마구 안겨주지도 말고,

적어도 내가 내 자녀가 갈 학교에 대해서 조금 더 자세히 알고 입시에 임하려면 이런 책이 딱 필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