빠르게 통하는 영문법 핵심 1200제 Level 1 - 실전 문제로 중학 내신과 실력 완성을 한 번에! 빠르게 통하는 영문법 핵심 1200제
동아영어콘텐츠연구팀 지음 / 동아출판 / 2019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2015 교육과정 개정에 따라서 교과서가 크게 한 차례 바뀌었다.

그리고 내가 거주하는 지역에서는 중학교 1학년이 자유학년제가 시행되면서, 정말 영어 공부하기가 더 어려워졌다.

초반에 제대로 공부하지 않으면 두고두고 고생하고 힘든 게 바로 영어인데

1학년 때 놓치고 올라오는 학생들이 참 많다.


그런 점에서 유용한 교재를 찾아서 차근차근 공부하는 게 아주 중요하다.

동아출판에서 나온 [빠르게 통하는 영문법 핵심 1200제] 는 그런 면에서 뭐가 달라도 확실히 다르다.

요즘 학교 영어 평가에서 매우 큰 비중을 차지하는 서술형도 빠짐없이 준비하도록 만들기 때문이다.

 

 

1학년 수준이라서 쉽지만, 그렇다고 해서 이것을 학생들에게 설명하고 이해시키는 것 또한 쉬운 것은 아니다.

아이들이 어휘력이 점점 떨어지기 때문에 말을 이해를 아예 못하기도 한다.

그런 면에서 이 책은 설명을 어지럽게 많이 하기 보다는 단순하게 명료하게 정보를 제시해준다.


이 책은 교사용이기 때문에 파란색으로 답이 적혀있다.

문제만 본다면, 정말 깔끔하게 잘 나와있다.

그리고 요즘 스타일(?)의 문제가 많다.

서술형 준비하기 위해서 따로 파트를 나누어서 문제를 만들어놨다.

그리고 실전모의고사가 따로 있어서, 해당 문법을 연습하고 또 연습할 수 있도록 해서 좋았다.

문제의 난이도도 적절하게 조절되어서 자신의 학습 정도도 점검해볼 수 있고.

여기서 끝이 아니라 파이널 테스트지도 학교 시험지처럼 만들어서 놓았는데,

이것은 각자 공부한 것 점검용으로 사용하면 좋을 것 같다.

흔쾌히 교재로 선정해서 공부하고 싶게 만드는 책이었다.


아 그리고 종이 재질이 너무 번들거리지 않고, 샤프로 풀어도 샤프심이 번지지도 않을 것 같아서 좋았다.

색깔이나 배치도 불편한 부분이 없었고.

세세한 부분에서 다 마음에 든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