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학.생명계열 진로 로드맵 - AI와 공존하는 의사, 생명공학자 진로 로드맵
정유희.안계정.김채화 지음 / 미디어숲 / 2020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과 계열을 선택하는 많은 학생들이 흔히들 선택하는 과목은 생명과학 혹은 화학이다.
상대적으로 덜 어렵다고 생각해서인지 특히 생명과학을 선택하는 경우가 참 많다.
그리고 공부를 하다가보면 생명쪽으로 진로를 선택하고 싶다는 생각들을 가지는데, 막상 어느 과로 진학해서 무슨 일을 해야할지는 더이상 생각해내지 못하는 학생들이 많았다.
그런 점에서 아쉬움이 참 많았었다.
[의학 생명계열 진로 로드맵]은 의학계열뿐만 아니라 생명계열의 진로와 직업 그리고 대학 진학을 위해서 해야하는 것들을 차근차근 알려주기 위한 많은 것을 가지고 있다.

의학, 간호, 보건, 약학, 제약, 생명 분야로 크게 분야를 나누어서 세부적으로 설명하고 있다.
학생들이 흔히 할 수 있는 질문인, 물리치료학과가 어디 있는지와 같은 사소하지만 중요한 질문도 다 답변을 해준다.
그리고 이 해당 진로를 위해서 고등학교에서 준비해야하는 것뿐 아니라 대학의 해당 학과에서는 뭘 배우는지를 잘 알려준다.
그렇기 때문에 더 구체적으로 학생들이 자신의 진로를 꿈꿔볼 수 있다.

진로 선택과 관련해서 도움을 받을 수 있는 동영상이나 자료, 홈페이지에 대해서도 알려주니까
학교 진로시간에 자신의 꿈에 대해서 설명하면서도 크게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인터넷을 통해서 어디에서나 언제나 정보를 얻을 수 있지만
학생들이 경험의 부족 덕분인지 그 정보를 제대로 얻지도 활용하지도 못하는 걸 많이 보았다.
이런 책을 읽고 또 도움을 받으면서 자신의 진로를 준비하고 꾸준하게 노력한다면,
모두 다 행복한 입시 결과와 진학 결과를 얻게되지 않을까하는 기대가 들었다.
예비고등학생과 고등학교 전학년 학생들이 꼭 읽고 도움을 받으면 좋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