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심3일 10번으로 베트남어 끝내기 : 기초 문법 작심3일 10번으로 베트남어 끝내기
김효정 지음 / 랭기지플러스(Language Plus) / 2020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베트남어를 공부하기 위해서 부던히 노력했으나 정말정말 쉽지 않았다.
독학으로 공부해서 그랬을 수도 있다.
베트남어를 정작 활용할 곳이 많지 않아서 그랬을 수도 있다.
변명이라고 해보자면, 문법을 모르니 뭐 하는 맛이 하나도 안 났다.
영어 공부를 문법을 기준으로 공부해서 인지,
베트남어는 한 문장을 외워도 활용이 잘 안되는 느낌이 너무 많이 들었다.
그러던 차에 만나게 된 이 책은 내게 새로운 희망을 안겨주었다.
정말 간단하게 베트남어 문법의 핵심을 알려주었기 때문이다!

책에서는 기본적으로 핵심문법을 1,2 단계로 나누어서 완전 기초와 조금 더 활용한 형태의 문법을 알려준다.
그리고 실생활에서 쉽게 사용할 수 있는 표현을 앞서 배운 문법을 통해서 알려준다.
마지막에는 확인문제가 있는데, 이 모든 구성이 별 것 아닌 것처럼 보이더라도 공부가 확실히 잘 된다.

무작정 외국어 외우기를 정말 싫어하고 제대로 공부도 안 되는 사람이라면 일단 베트남어를 이 책을 보면서 시작하라고 말하고 싶다.
무작정 어려운 문법 강의는 솔직히 단 하나도 따라가지를 못 할테고, 거기서 나오는 예문을 보면서 뭐가 뭔지 알수도 없다.
바로 내가 딱 그런 시행착오를 거쳤는데, 이 책을 보니 마구 마음이 놓이는 것을 경험했다.
책을 받자마자 첫 작심삼일 분량을 단번에 읽어내려갔으니 얼마나 마음이 놓이면서 편하게 공부했는지는 충분히 전달이 되리라 생각한다.
저자 직강 무료 강의와 원어민의 발음까지 QR 코드로 제공하고 있으니 독학으로 공부하기에 딱 좋다.
베트남어는 성조가 6개나 되어서 사실 단번에 성조를 외우고, 성조를 보자마자 발음을 떠올리기가 어렵다.
그러니 일단 단어나마 발음하는 법을 원어민 발음을 들으면서 다 외워버리면 더 도움이 되리라고 생각한다.
베트남어 공부하기 참 좋은 [작심3일 10번으로 베트남어 끝내기]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