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깨 통증 완치 설명서 - 당신의 어깨는 건강하십니까?
이영석 지음 / 피톤치드 / 2020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지긋지긋한 어깨 통증은 대체 어떻게 하면 끝내버릴 수 있을까.
사람의 몸도 기계나 마찬가지이니 쓰면 쓸수록 부속이 닳아버린다.
하지만 그런다고 쉬이 바꿔버릴 수도 없는 노릇이다.
바꾼다고 제대로 완전히 기능을 한다고 볼 수도 없는 것이고.
그러니 있는 부속을 가지고 어떻게든 잘 쓰려고 노력해야하는데
그 와중에서 이 [어깨 통증 완치설명서]라는 책을 만나보게 되었다.

오십견, 석회성 건염, 어깨충동증후군, 회전근개파열, 어깨 탈구, 근막동통증후군이라는 증상을 가지고 이 책에서는 설명을 해준다.
그냥 말로만 하는 게 아니라 정상과 문제 상황의 엑스레이 사진을 같이 제시해서 보여주기 때문에
대체 무엇이 문제인지도 명확하게 알 수 있다.
거기서 끝나지 않고 해당 증상의 완화 및 완치를 위해서 어떤 치료법을 사용하면 되는지도 알려준다.
생각보다 어깨 관련된 질병이 많다고 생각이 들었다.
그냥 무턱대고 아픈 게 아니라 무엇과 연관되는 것인지, 그리고 원인이 무엇인지 알게되면 더 올바른 처치를 할 수 있으리라는 기대도 들었다.

책에서는 해당 질병 및 증상에 대한 질문과 답변을 함께 담고 있다.
근막통증증후군이나 석회는 어깨가 아니어도 쉬이 생길 수 있는 것들이라서 같이 도움받을 수 있어서 좋았다.
내 몸에 있는 많은 부품과 부속들을 삶이 끝나는 그날까지 소중하게 생각하고 적절하게 기름칠하면서 잘 버티고 가야겠다는 생각이 많이 드는 책이었다.

운동이 중요하지만, 운동을 하다가 다치는 경우도 참 많다.
어깨를 덜 쓰는 게 중요하다고 하지만 사실 어른이 되어서 자신의 삶을, 가족의 삶을 책임지기 위해서는
알고도 다 고통을 느끼면서도 참을 수 밖에 없다.
어쩔 수 없는 상황이지만, 그 안에서도 조금이나마 덜 아프고 싶은 이들에게 이 책을 권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