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입시 대변동 - 2020 ~ 2022 입시를 준비하는 학부모를 위한 입시전략 가이드
고영건 외 지음 / 스타북스 / 2019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입시제도가, 입시 정책이 참 태풍을 맞이한 파도처럼 마구 물결친다.
나쁜 점을 보완하려고 부던히 애쓰고, 그 과정에서 나오게되는 산물이려니 생각은 하지만
입시를 준비시키는 입장에서는 상당히 힘들고 또 힘들다.
정보력이 생명인 입시시장에서 어느정도의 정보를 알아야지 성공시킬 수 있는지도 알 수가 없다.
공부를 열심히 해도 전략이 없고, 한방이 없으면 좋은 대학에 진학시키기도 쉽지 않고.
부모 세대와는 너무나도 달라진 입시 정책의 모습에 일부 부모들은 아예 손을 놓아버리기도 한다.
알아서 학교에서 학원해서 해줄 것이라고도 생각한다.
아니면 너무 많이 알아내려고 노력하다가 지쳐버리기도 한다.





그래도 가장 중요한 것은 입시판에 대해서 어느정도는 알고 그에 맞게 대처하는 자세이다.
이 책은 그러한 점에서 입시 정책에 대해서 크게 바라보게끔 해준다.





책은 위처럼 작은 소제목을 기준으로 2-3페이지 정도를 할애하여 교육과정과 그 관련된 입시 정책들을 설명해준다.
차근차근 정보를 전달하는 어투로 쓰여있어서 읽어내려가면서도 거부감이 없다.
특목고나 자사고만 가면 다 해결될 것 같은 부모들의 생각에 대해서도 확실히 아니라고 집어주기도 한다.




 




책에서 도표나 그래프 등으로 정리를 좀 더 해줬으면 깔끔하게 읽기도 좋았을 것 같다는 아쉬움은 좀 많다.
잘 모르는 사람이 읽기에는 아무리 쉬운 말로 풀어도 어려운 것은 마찬가지이니까.
2020-2022 입시판이 어느정도 짜여져있고, 그것을 준비시켜야하는 예비 고등학생과 고등학생들이 이 책을 입문서 삼아서 읽으면 좋겠다.
사실 부모님들도 같이 읽고, 교육 종사자들도 다 같이 읽어야만 한다.
똑똑하게 준비해야만 성공할 수 있는 것이 바로 이 입시이기 때문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