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부터 그림 - 대충 그럴싸하게 그리는 야매스케치
강수연 지음 / 생각정거장 / 2019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의 표지에 있는 '야매 스케치'라는 문구가 가장 마음에 들었다.
'대충, 그럴싸하게 그리는 야매스케치'
아무리 대충 그려도 저자가 그린 것처럼은 안 나올 것 같은데
나도 해보면 진짜 뭐가 스케치가 나올 수 있을까 하는 생각에 책을 펼쳐보았다.
그림그리는 법을 알려주는 책답게 이 책은 처음부터 끝까지 다 그림이다.
글은 거들 뿐이고 완전 다 그림이다.
원도 그리고 선도 그리면서 투시법도 배우고 명암도 배울 수 있다.
투시법과 명암이라는 말이 나오자마자 살짝 당황했었는데
책에서 워낙에 쉽게 알려주니까 정말 좋았다.
원기둥도 그려보고 상자도 그려보고
줄도 그려보고 원도 그려보고
준비운동을 충분히 시키면서 뭔가 어려운 걸 그려보도록 도와준다.
좋은 글을 쓰기위해서도 일단 초안을 작성하면서 차근차근 글감을 모으고 쓸 말을 생각하는 것처럼
그림도 차근차근 처음부터 선을 긋고 끝까지 일정하게 그어보기도 하고 중간에 힘을 빼보게도 한다.
그림 관련해서 책을 읽어 봤을 때
이런 식으로 구체적으로 예시를 보여주면서 말하는 책을 본 적이 없어서 신기했다.
내가 기존에 봤던 챗들에서는 '그냥 차근차근 연습해보세요'가 다였던 것 같다.
그래서 이 책에서 정말 찬찬히 알려주는 느낌이라서 나만의 선생님이 생긴 것같은 느낌도 들었다.
일단 그림그리는 걸 배웠으면 나만의 주제로 그림을 그려야지
동물이나 사람이나 식물이나 하나의 주제를 잡고,
특히나 내가 관심가지는 것으로 그리면 참 좋을 것 같다.
이 책에서는 그리는 것에서 끝나지 않고, 활용하는 것까지 알려준다.
카드, 스탬프, 실크 스크린, 그리고 요즘 각광받는 이모티콘도 만들어보게 알려준다.
일단 그리고 또 그리면 뭔가 달라질 것 같다.
나만 그릴 수 있는 그림들, 그리고 그 그림을 통해서 수익을 창출해내는 것도 꽤나 매력적이고 창조적인 일이 될 것이다.
뭔가 내가 하나 해낼 수 있다는, 그리고 내가 생산적인 활동에 적극 참여한다는 느낌을 가지게 해주는 그림.
그리고 그 그림을 어떻게 잘 그려낼지 알려주는 쉽고 친절한 책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