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에듀윌 고졸 검정고시 국어 - 2019년 최신 기출문제 수록! 최신 출제기준 및 출제경향 반영 2020 에듀윌 고졸 검정고시
김지상 지음 / 에듀윌 / 2019년 8월
평점 :
구판절판


'에듀윌이라 가능한 과목별 한권 완성'이라는 멘트를 보고서,
이 책은 딱 고졸검정고시를 위한 책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샛노랑색의 표지가 눈에 확 띄는 이 검정고시책은 왜인지 모르게 검정색이 떠오르는 검정고시의 느낌을 화사하게 바꿔주기도 했다.
요즘 국어 시험이 점점 더 어려워지는 추세인데, 검정고시 국어의 난이도는 어느정도인지 궁금했다.
그리고 문학같은 파트도 어디까지 다루고 있는지 알고 싶었고.
그래서 만나게 된 이 고졸검정고시문제집은 검정고시에 대한 모든 걱정을 싹 달아나버리게 해주었다.

 

 

 

책의 앞쪽에는 이런 합격 수기들이 나와있다.
보고 있노라면 공부하는 건 참 생각보다 어렵지 않다는 걸 알 수 있게 된다.
물론 우리의 노력이 가장 중요한 것이지만 좋은 교재와 함께라면 꿈은 빨리 이뤄지기 마련이니까.

 

 

 

 

 

위 사진은 문학 개념을 정리한 부분을 찍은 것이다.
노란 색으로 형광펜 표시가 다 되어있는데, 이 부분이 다 제일 중요한 것들이기는 하다.
이해가 잘 안 된다면 형광펜 부분만 통채로 외워버려도 될 만한 것들이다.

 

 

 

 

 

 

작품에 대해서 밑줄을 그어가면서 잘 설명해두었다.
자습서를 보는 느낌이 많이 들었는데, 사실 저런 부분들이 시험에 중요한 것들이라서 외워두면 굉장히 유용하다.
소설의 줄거리도 생각보다 더 자세하게 나와있기 때문에 소설 내용을 이해하는데도 큰 도움을 줄 것이라고 생각한다.

 

 

 

 

 

 

이 책에서는 기출 문제들을 영역별로 모아서 풀 수 있도록 마련해두었는데, 그에 대한 해설도 이렇게 나와있다.
해설을 보면서 오답을 정확하게 확인하고, 내가 맞힌 문제에 대해서도 정확하게 복습하는 게 중요하기 때문에 나는 해설이 자세한 책을 굉장히 좋아한다.
이 책에서 제공하는 정도의 해설은 딱 중도를 지킨 것 같다.
선지가 헷갈리는 것들이 있었다면 오답의 이유를 들어서 제시하고, 그 외에는 정답을 도출해내는 과정과 이유를 설명하고 있기 때문이다.

 

 

 

쉽지만 어려운 국어 문제를 풀어보는 데 있어서 유용한 책이었고, 이 책 덕분에 수험생들이 검정고시도 잘 치를 수 있으리라는 기대도 들게 하는 책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