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속 법률 상식사전 - 부동산, 이혼, 교통사고, 폭행, 상속?금전거래까지! 생활에 필요한 한 권의 법, 2019 개정판
김계형.이재호 지음 / 길벗 / 2019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실 이 책은 우연히 도서관에서 제목을 보고 빌려본 책이다.
물론 내가 본 것은 2016년에 출간된 책이었다.
그때도 보고 참 유용한 책이라고 생각했었기 때문에,
이번에 이 책의 개정판을 보고나서는 당장 읽어야한다고 생각했다.
이 책은 집안의 비상약같은 존재다.
당장에 매일 사용한다고 볼 수는 없다. 절대로.
하지만 무슨 일이 갑자기 느닷없이 터진 그 순간에 이 책이 참 유용한 도움을 줄 것이다.
이 책은 준비를 돕는 마당(챕터)을 포함해서 총 아홉개의 주제로 크게 나누어져 있다.
법을 조금이라도 잘 아는 사람 눈에는 책의 내용이 크게 대수롭지 않을 수도 있다.
하지만 일반인들이 법률관련 직무를 맡은 게 아니고, 자신이 이런 상황에 처해서 빠삭하게 공부해본 게 아니라면
대체 이런 내용을 다 어떻게 숙지하고 있을 수 있을까.
법에 대해서 익숙하지 않은 모두에게 이 책은 참 유용하다.
회사에 막 들어가서 갑자기 부당한 현실과 처참하게 직면하게 된 사회 초년생에게는 근로법률을 알려준다.
질병 등으로 수술을 받은 것도 안타깝고 서러운데 그 와중에 의료사고까지 당하는 청천벽력같은 일을 당한 환자 본인 그리고 가족에게도 이 책은 대응책을 알려준다.
물론 변호사 찾아가서 돈을 지불하면 알아서 척척해줄 것이고 처리도 될 것이다.
그래도 내가 하나라도 알고, 어디에 도움을 청해야하는지를 정확하게 알고 있다면
모든 일처리와 모든 과정들이 스트레스도 덜하고 부담감도 덜할 것이라고 생각한다.
읽으면 읽을수록, 비상약처럼 모든 가정에 필요한 책이 바로 이 책이라는 느낌이 마구마구 들었다.
법이 자주 개정되니 매번 개정판이 나올 때마다 다시금 찾아서 읽게 되는 좋은 책이기도 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