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부종합전형 합격공식 - 생기부 관리 + 자소서 작성 + 면접 대비 = 최종 합격!
이지원.박선자.홍혜경 지음 / 애플북스 / 2019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학생부 종합 전형을 준비시키기 위해서는 정말 다양한 방면의 준비가 필요하다.
학생부를 1학년부터 차근히 준비한 학생이 많으면 너무나도 좋겠지만,
아무리 말을 많이 들어도 생각보다 그리 쉽지 않다.
적극성을 가지고 덤벼드는 학생들도 한 것이 없다면서 자신의 학생부를 보고 한탄하기 마련이다.
마냥 잘 될 것이라고 생각하는 학생들도 많다.
애매한 성적에 애매한 학생부 활동을 가진 학생들이 3/2 이상은 되는 것 같은 이 상황에서
그 아이들의 모든 장점들을 이끌어 내고 그것으로 자소서를 빚어내는 것은 사실 맨땅에 헤딩이나 비슷하다.
그렇기 때문에 주변에서 도움을 줘야하는 교사나 부모님들이 또한 잘 준비해야만 한다.
그런 점에 있어서 이 책은 또 다른 차별화를 가지고 학생부 종합 전형을 준비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자소서를 쓰기 위해서 무엇을 기획하고 무슨 활동을 글감으로 삼아서 써야하는지를 알려준다.
그리고 '고쳐 쓰기'를 다루고 있다는 것이 굉장히 신선했다.
8가지의 항목에 맞추어서 내가 점검해야하는 것들을 알려주는데, 생각도 못하게 놓치는 것들이 잔뜩 들어 있었다.
전공별 합격생들의 자소서가 많이 들어 있던 것도 굉장히 좋았다.
다른 사람의 자소서를 보면 자신도 모르게 따라쓰는 일이 생기기 때문에 자소서를 작석하기 전에는 보기를 권유하고 싶지는 않다.
하지만 적어도 초안을 작성하고나서는 성공적인 자소서를 읽으면서 다시 자신의 글을 점검하도록 도움을 주는 것이 굉장히 긍정적이었다.
대학 가기가 생각보다 참 어려운 세상이지만
그 와중에서도 기회를 잡는다면 성공할 수 있다.
아 그리고 면접에 대해서도 차근히 준비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데,
이 책은 말 그대로 1권으로 모든 것을 정리할 수 있는 책이라서 굉장히 유익했다.
만족만을 남긴 책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