된다! 귀염뽀짝 이모티콘 만들기 된다! 업무 능력 향상 200%
정지혜 지음 / 이지스퍼블리싱 / 2019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카카오*을 전국민이 거의 다 사용하는 듯하다.
스마트폰이 있는 사람이라면 거의 다 쓰니까, 전국민이라고 해도 과언은 아닐 것 같다.
이모티콘이 카카오*에서 많이 사용되는데, 그래서인지 이모티콘이라는 게 너무나도 친숙하고 익숙하다.
그외에도 밴*나 라*에도 이 이모티콘은 너무나도 많다.
누가 이걸 만들어내는 건지 궁금했었고, 이런 기발한 생각은 어디서 나오는지도 궁금했었다.
주변에 캐릭터 좀 그린다는 사람들에게 이모티콘에 한 번 도전해보라고도 했었는데,
다들 어떻게 하는 줄도 모르고 포토샵을 못해서 안 된다는 말만 들었었다.
그러던 중에 만나게 된 이 책은, 무슨 프로그램을 활용해서든 이모티콘을 만들어 낼 수 있게 도와준다.
손그림으로, 그림판으로, 포토샵으로 더 나아가 태블릿으로 이모티콘을 만드는지 알려주기 때문에 굉장히 구체적인 도움을 준다.
이모티콘을 만들기 위해서 어떻게 아이디어를 구상하고
그걸 실현할지를 처음에 알려주는데, 정말 자세하다.
저자가 곤약이미지를 가지고 이모티콘을  만들면서 어떤 과정을 거쳐서 만들어내는지를 자세히 알려줘서 좋았다.
인물을 표현하는 방법을  2등신, 6등신 이런 식으로도 알려주고 얼굴형도 어떻게 해야하는지까지도 알려준다.
굉장히 자세하기 때문에 하나씩 따라만 해도 다 완성될 정도이다.
그리고 프로그램을 활용해서 이모티콘을 그리고 그것을 매끄럽게 보완하고 이모티콘으로 만들어서 출품하기까지의 과정이 너무나도 자세하다.
움직이는 이모티콘이 아무래도 대세이기 때문에, 이것에 대해서도 어떻게 만들 수 있는지를 무료프로그램을 추천해가면서 알려준다.
"나는 포토샵을 못해", "나는 태블릿이 없어", "움직이는 걸 어떻게 만들 수 있겠아", "난 전문가 아니야"같은 말들은 이 책 앞에서는 완전히 무력해진다.
정말 하겠다는 의지만 있다면 확실히 도와줄 책이기 때문이다.
요즘 트렌드는 정말 섬세하고 아름다운 이모티콘이라기 보다는,
오히려 b급 감성에 알맞고, 내가 하고 싶은 딱 그말을 대변해주는 것이어야한다.
그렇기 때문에 그림에 자신이 있고 없고의 문제가 아니라, 그림의 재능의 문제가 아니라,
필요한 말을 정확히 찾아내고 그것을 이미지화할 수 있는 센스가 문제인 것이다.
누구나 뛰어들 수 있는 이 이모티콘 시장에 한 번 빠져보는 건 어떨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