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일 안에 끝내는 면접 합격 시크릿 - W스피치 우지은 대표의 취업 성공 노하우
우지은 지음 / 21세기북스 / 2019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을 펼쳐 보고는 깜짝 놀랐다.
생각보다 더 많이 자세하고 꼼꼼하게 적혀 있었기 때문이다.
물론 실제로 1:1 컨설팅을 요청하거나 하면 더 자세히 봐주기도 하고 더 많은 자료가 있겠지만
이 책의 이 많은 내용을 보다보니 참 저자가 많이 쏟아 부은 것 같다는 느낌을 받았다.
종종 이런 전문가들의 책이 정말 수박 겉핥기식으로 핵심이 없는 경우들을 보았다.
결국 자신에게 와서 컨설팅 받으라는 것인가 싶어서 씁쓸하기도 했었던 게 사실이다.
하지만 이 책은 뭔가 달랐다.
책만 보고 꼼꼼히 적용만 해도 엄청나게 면접 자세가 바뀔 것 같은 느낌이 팍팍 드는 책이었다.
아니 느낌 뿐만이 아니라 실제 그러했다.
자신의 적용 내용을 쓸 수 있도록 여백도 넉넉하게 많았다.
내가 지원하는 회사를 어떻게 분석하고 뭘 기반으로 면접을 준비할 지도 정말 자세히 써 있어서 만족스러웠다.
이런 면접 코칭해주는 책을 여러 권 봤었는데 그 중에서 최고였다.
자세를 어떻게 해야하는지 예시로 그림으로 보여주기도 하고, QR 코드로 저자의 유튜브 강의를 보여주기도 한다.
발음 연습을 어떻게 하는지도 알려주고 어떤 식으로 띄어읽어야 하는지도 알려준다.
정말 자세해서 깜짝 놀랄 수준이었다.
아 그리고 또 하나 좋았던 점은 사례를 과하게 들지 않았다는 점이다.
AA한 이유로 컨설팅을 받았던 A씨는 뭐가 문제였는데, 뭘 고쳐서 면접을 하고 와서 이러저러한 곳에 합격했다.
BB한 이유가 문제였던 B씨는 나에게 뭐라고 하소연했는데, 딱 보디 뭐뭐가 문제여서 바로 고쳐줄 수 있었다. 등등등
이런 예시가 많으면 읽으면서도 약간 지치는데 그렇지 않아서 좋았다.
그리고 저자가 원래 화법이 질문을 많이 제시하면서 이야기를 이끄는 스타일 같은데
그 점이 글에서도 충분히 녹아져 있어서 마치 내 옆에서 이야기한는 것처럼 느껴졌다.
질문을 하면서 이야기의 흐름을 만들어 내니까
읽는 입장에서는 궁금증과 호기심도 유발되면서 열심히 읽어내려갈 수 있었다.
주변에 면접을 준비하는 많은 사람들에게 꼭 추천할 만한 책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