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 쓰는 손글씨 & 캘리그래피 첫걸음 - 나만의 글씨를 찾아 꾸미는 기초부터 활용 손글씨 교본
김연서 지음 / 에듀웨이(주) / 2019년 1월
평점 :
품절


손 글씨를 예쁘게 쓰는 것은 생각보다 중요하다.
아니 예쁜 건 아니더라도 단정하고 가독성이 좋게 쓰는 것이 아무래도 좋다.
디지털 중심의 사회가 되었다고 하지만 글씨를 안 쓰고 살 수는 없기 때문이다.
나는 손글씨에 포인트를 두고 이 책을 처음 만나보게 되었는데,
이 책은 캘리그라피를 초보자가 어떻게 하면 좋을지 차근차근 알려 주고 있었다.
내 기대와는 달랐지만 캘리그라피를 본격적으로 배울 수 있다는 점에서 새로웠다.
나는 손글씨를 교정 하기 위한 연습 페이지가 많지 않을까 했었는데,
이 책은 그것보다는 나만의 특색있는 손글씨를 찾아내고 그것을 잘 정착시키는 방법을 알려 주고 있었다.
펜을 어떻게 사용해야 하는지 편의 종류는 무엇인지
그리고 모음은 어떻게 자음은 어떻게 변형을 하면 좋은지 알려 주고 있었다.
이 책에서 가장 좋았던 점은 내가 쓴 글씨를 포토샵으로 편집 하는 법을 알려 준다는 것이었다.
어떤 식으로 편집을 해야 하는지 놓치는 부분은 무엇인지
인쇄가 되었을 때 지저분해 볼 수 있는 부분이 어떤 것인지 다 알려 줘서 좋았다.
단지 글자를 종이에 쓰는 것 뿐만이 아니라 인쇄해서 놓으면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기 때문에 바람직한 것 같았다.
책의 나만의 글씨 스타일을 가지고 작품을 만들어 볼 수 있었다.
노트를 만든다, 에코백을 꾸민다, 컵을 장식한다, 선물을 장식한다 등의 글자를 충분히 활용할 수 있는 방법들을 알려 주었기 때문에
캘리그라피를 그냥 글자 써 놓은 것으로만 남겨 놓지 않고 실생활에 활용할 수 있게 만들어 주어서 좋았다.
이 책과 함께라면 평범하기만 했었던 내 글씨를 새로운 모습으로 바꾸어 놓을 수 있을 것 같다는 기대감이 들었다.
무자본 혹은 매우 적은 자본으로 바로 시작할 수 있는 굉장히 좋은 취미가 아닐까 싶다
취미 생황이라고 해서 거창한 걸 찾기 보다는
편한 필기구와 마음에 드는 종이 혹은 노트, 그리고 차 한잔의 여유로 시작할 수 있는 캘리그라피 같은 취미를 찾아보는 건 어떨까 싶다.
새로 시작하는 해에는 그럴 듯한 취미 하나를 확실히 가지게 되리라고 생각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