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식 다이어트
안나카 지에 지음, 김경은 옮김 / 21세기북스 / 2018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처음에는 이 책의 제목을 보고 약간은 의심이 들었다.
간식 다이어트?
간식이 다이어트가 된다고?
그냥 간식을 다 먹지 말라는 건 아닌가 싶은 느낌이 들었다.
하지만 속는 셈치고 봤던 이 책에서는 간식을 먹기는 먹되,
조금 더 건강한 방법으로 우회해서(?) 간식을 먹으라고 되어 있다.
혈당이 지나치게 높아지는 것을 피하기 위해서 설탕을 먹지 말고
대신에 대추야자나 메이플 시럽같은 것을 먹으라고 이야기한다.
이런 이야기를 막연하게 던지는 것이 아니라,
구체적인 수치를 제시하면서 보여주기 때문에 더 신뢰감이 간다.
지방의 경우도 나쁜 지방보다는 좋은 지방을 먹으라고 이야기하면서
좋은 지방이 들어있는 음식이 대체 무엇인지를 말해준다.
이런 것들 때문에 적어도 내가 먹는 것들에 대해서 약간은 의식하면서 먹을 수 있다.
어쩔 수 없이 기름지거나 당이 많은 것을 먹게 되었을 때,
다음 식사나 내일의 식사를 조절할 수 있는 능력이 생기는 것이다.
덜 건강한 음식이 너무나도 손에 잡기 쉽고, 우리를 둘러싸고 있는 것은 명백한 사실이다.
하지만 그 와중에 조금 더 건강한 것을 찾아먹는 노력을 이 책이 도와준다는 생각이 들었다.
먹을 게 너무 많아서 고생을 하고 돈을 쓰고 시간을 쓰고 노력을 쓴다는 것은 어쩌면 참 아이러니하다.
하지만 쉽게 싸고 살찌는 음식이 세상에는 너무 많고 이미 우리 손에 너무나도 가깝다.
건강을 위해서 시간을 들여서 운동을 하고 음식을 요리해야하는 것처럼,
간식을 먹는 일에 있어서도 적절히 조절하면서 사는 것은 이미 현대인에게는 너무나도 필요한 일이다.
적어도 이 책에서는 우리가 너무 쉽게 만날 수 있는 간식을 대체할 것들을 알려주기 때문에
그것만으로도 읽을 가치가 충분한 책이었다.
그리고 일본인 저자가 이런 류의 책을 쓰는 경우가 잦은데,
그럴 때마다 한국에서는 구하기 어려운 식재료를 말하는 경우가 빈번했다.
한국에서 쉬이 구할 수 있는 재료로도 좀 써주면 좋았을 것 같다는 아쉬움이 들고는 했었는데
이 책에서는 그런 것들이 거의 없다시피 해서 만족스러웠다.
쉽게 건강한, 진정한 간식을 먹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책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