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의 완성, 결혼을 다시 생각하다 - 상위 7% 우등생 부부의 9가지 비결
그레고리 팝캑 지음, 민지현 옮김 / 진성북스 / 2018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결혼은 반드시 해야만 하는 것일까.

아니다.

결혼을 무조건 안 해야 하는 것일까.

그것도 아니다.

결혼은 선택이다.

그리고 그 선택의 과정에서 내가 한 선택에 대해 책임을 져야 한다.

결혼 생활을 이어가면서 상대방에게 과한 책임과 의무를 지우는 것이 바로 불행한 결혼의 시작이라고 생각한다.

행복한 결혼의 비결을 상위 7% 분들만 알고 있다고 하지만,

사실 우리는 모두 다 그 비결을 알고 있다.

알고는 있지만 실천하지 못 하기 때문에 문제가 생겨난다고 생각한다.

[사랑의 완성 결혼을 다시 생각하다]에서는 삐그덕 거리는 부부 생활, 사랑에 대해서 이야기하고 있다.

서로가 서로에게 독립 되어야지만 서로를 잘 바라볼 수 있고

서로의 가족에 대해서 독립 되어야지만 제대로 상대방을 바라볼 수 있다.

동시에 자녀와 나와의 관계에서도 서로 선을 긋고 독립성이 있어야지만

배우자와의 사랑이 계속 더 견고하게 지속될 수 있다.

이 책은 자기 스스로 체크해보는 체크리스트들이 많이 있다.

그걸 통해서 내가 어떤 모습을 가지고 있는지 그리고 나의 모습 어떻게 바꾸면 좋을지에 대해서 얘기해준다.

상대방만 바꾸라고 요구 하라고 하지 않는다.

내가 먼저 바꿔야 된다 라는 점이 바로 이 책에서 하는 하고자 하는 이야기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