틈새 경제 - 소비자의 틈새시간을 파고드는 모바일 전략
이선 터시 지음, 문세원 옮김 /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 2018년 5월
평점 :
품절


틈새경제라는게 뭘까? 책 초반에 저자는
틈새경제에 대해 설명하는데만 초입의 상당부분을 할애한다.
얼마나 대단한 것이길래 이렇게까지 설명하는걸까 궁금해하며
책을 읽다보니 어느새 한 권을 다 읽었다.
바쁜 일상속에서 단숨에 읽기는 두꺼운 축에 속하는 책이지만
도대체 저자가 얘기하려고 하는것이 무엇일까? 생각하며
궁금증을 갖고 읽어나갔더니 빠르게 읽힐 수 있었다.

틈새경제는 스마트폰 주 사용자들의 자투리 시간을 이용해 수익을 내려는 노력을 말한다.
스마트폰을 이용해 음악을 듣고 게임을 하고 구독서비스를 이용하고 결제를 하고
광고에 응하는 등의 모든것이 돈이 되는 사업으로 이어진다는 것이다.
그러기 위해서는 모바일 사용자들이 특정 맥락에서 기기를 어떻게 사용하는지
이해해야 된다고 설명하며 이러한 접근방식을 이용해 틈새경제에 대한 자세한 얘기를 펼쳐간다.

매일 사용하는 모바일 기기에 대해 깊게 생각해보지 않았지만
누군가를 이를 틈새경제라는 하나의 큰 시장으로 보고
사람들의 자투리 시간 속에서 어떻게 수익을 만들어내는지에 대해 알고 나니
흥미롭기도 하고 신기했다.
내가 무의식중에 만지는 모바일기기를 누군가는 연구하고 분석하여
수익발생을 위한 대상으로 삼는다는 것이.
이처럼 모르고 놓치고 알면서도 놓치는 것들이 얼마나 많을까?
생각하니 갑자기 짧은 시간이라도 시간에 대한 생각이 다르게 느껴졌다.
자투리 시간과 경제를 연결해서 생각해본적이 없기 때문에 더욱 그렇게 느꼈던 것 같다.

새로운 시장은 어떻게 생겨나는가에 대한 궁금증이 있었다면 재밌게 읽을 수 있는 책이다.
버려진 시간을 이용해 수익을 내는 방법이 있다면
또 다른 시장은 무엇이 있을지 계속 생각해보게 되는 책이기도 하고.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