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권으로 끝내는 한글 워드 - 마이크로소프트 MVP 밍모의 문서 편집 최신판!
밍모 지음 / 에듀웨이(주) / 2018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한글은 워낙 문서 작업을 할 때 많이 사용한다.
그러나 꼭 쓰는 기능만 사용하게 돼서 한 번 제대로 배워보고 싶은 마음이 있었다.
항상 작성하는 문서의 스타일이 비슷하기 때문에
별다른 기능을 크게 필요로 하지 않았고
조금 막힌다 싶으면 검색해서 방법을 찾아보곤 했으니 그다지 공부가 필요 없었다.
그러나 최근들어 한글과 워드 문서를 동시에 작성하게 되는 일이 빈번해졌는데
확실히 버벅거리게 되었다. 시간도 더 오래 걸리게 되었고.
각 잡고 한 번 제대로 배워두어 빠르게 문서를 처리하고자 했는데
이 책은 이런 나에게 많은 도움을 주었다.

한글과 워드를 각각 구입해야 되는것이 아닌,
한 권으로 되어 있어서 공부하기에 편했다.
한글편과 워드편이 따로 나뉘어져 있고 따라하기 쉽도록 구성되어 있다.

가장 많이 사용하는 기능들을 위주로 빠르게 편집하고 작성할 수 있도록
방법을 제시해주어 문서 작성을 할 때 시간을 줄일 수 있었다.

워드의 경우 평소 잘 사용하는 프로그램이 아니라 초반에는 익숙치 않았으나
책을 보면서 하나하나 따라하다보니 한글 못지않게 쉬운 프로그램이었다.
덕분에 한글 말고 엑셀도 자주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
사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늘어 좀 더 손쉽게 문서를 작성할 수 있게 되어 아주 편하다.

부록으로 한글과 워드의 단축키를 잘 정리해 놓았는데,
요즘에는 이 단축키를 중점적으로 직접 활용해보고 있다.
아직 완벽하게 외우지는 못해서 꾸준히 보고 직접 실행해보고 있는데
편해서 좋은 것 같다. 역시 단축키를 진작 외웠어야 헸다. 빨리 외워야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