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에 문제라는 말을 달고 사는 노인이 있었다

그런데 문제는 자신이 문제라는 말을 달고 사는지 모른다는 사실이다.

 

 

 

어느 날 아들이 전화가 왔다

 

 

아들“아버지, 접니다.”

노인“응 그래 , 무슨 문제 있냐?”

아들“그냥 아버지목소리가 듣고 싶어서 전화 했습니다.”

노인“아 그래 문제 없으면 됐고, 엄마 바꿔 줄게”

 

 

이런 경우도 있었다

 

아내가 대화 좀 하려고 하면

아내“여보 우리 대화 좀 해요”

노인“무슨 문제 있어”

아내 “꼭 문제가 있어야 대화해요“

노인 “문제 없으면 무슨 할 말이 있어”

 

 

항상 그런 씩 이었다 , 문제가 빠지면 대화가 안 되는 사람이었다

그러던 어느날 자신의 대인관계가 엉망이고 문제가 많다는 것을 알았다

주변에 대화할 사람이 없었다 외로움이  계속 되고 우울함이  찾아 왔다

 

그래서 상담의사를 찾아 갔다

 

 

의사“어떻게 오시게 되었습니까?”

노인“제 주변에 문제가 많습니다.”

의사“어떤 문제가 있습니까.

노인“문제가 있으면 저를 찾아 옵니다. 문제가 없으면 저를 아무도 찾아 오지 않습니다.그래서 외롭습니다. ”

 

의사 “정말 문제로군요”

노인 “왜 저한테는 문제만 생길까요?”

의사 “그것 정말 심각한 문제이군요”

 

노인“ 제가 뭐가 문제인가요?”

의사 “정말 당신의 문제가 무엇인지 몰라서 묻는 겁니까?”

노인“내가 내 문제를 알면 당신을 왜 찾아 오겠소”

 

 

의사는 고개를 끄덕이면서 수긍을 했다

 

 

의사 “당신의 진짜 문제는 당신의 문제가 무엇인지 모르는 것이 큰 문제입니다.”

노인“제가 정말 문제가 많군요”

 

의사“당신이 문제를 찾 을 때, 당신의 주변에는 문제만 모입니다.문제가 있으면 대화를 할 수 있고 문제가 없으면 대화를 하지 않으면, 사람들은 문제가 있을 때만 당신을 찾아 오고, 문제가 없으면 당신을 찾아 오지 않을 겁니다.”

노인“그러면 제가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의사“자꾸 문제를 모으지 마세요.”

노인“문제를 모으다니요”

 

 

의사“앞으로는 문제가 없을 때 당신을 찾아 오라고 하세요.”

노인 “아 그러면 되겠군요, 그러면 아무런 문제가 없겠군요 ”

의사 “문제를 자꾸 입에 오르내리면 세상의 모든 문제는 내 주변에 머물게 됩니다. 그러니 문제라는 말을 좋은 말로 바꾸도록 하세요.”

 

노인“뭘로 바꾸면 좋을까요?”

 

의사“그러게요,혹시 생각하고 있는 단어가 있나요? 긍정적이고, 기분좋은 단어중에서요!”

노인 “무슨 문제있니?를 무슨 좋은 일 있니?라고 말을 하면 어떨까요?”

의사“그것좋은 생각입니다.그러면 상대방이 좋은 일을 먼저 말하겠네요”

 

노인은 칭찬을 하자 좋은 아이디어를 하나 말했다

 

노인“너한테 무슨 좋은 일이 생길 것 같아!라고 말을 하는 것은 어때요?”

의사 “그것도 좋은 생각입니다. 그러면 ‘무슨 좋은 일이 생기는데‘라고 물어 보면 어떻게 답변을 하실겁니까? ”

노인 “ 내가 너한테 좋은 일이 생기라고 말하면서 기도 했거든‘ 그런 씩으로 답변을 하려고요”

의사 “네 좋은 덕담으로 사람을 얻겠군요”

 

 

 

노인은 집으로 돌아 오면서 자신의 문제점을 생각했다

“문제가 무엇인지 모르는 것이 제일 큰 문제다

그러니 나는 항상 깨어 있어야겠다“

출처-  의 다음 작품중에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8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