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7. 거부할 수 없는 인연의 비법

 

 

마루 : 스승님, 모든 사람들에게 인연으로 다가가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것은 제가 써먹는 방법입니다.

스승 : 나도 써먹을 수 있을까?

마루 : 그럼요, 누구나 다 써먹을 수 있는 방법입니다. 근데 누구나 할 수는 있지만 아무나 할 수는 없습니다.

스승 : 그럼 나는 안 되는 것 아니야?

마루 : 능력만 있으면 누구나 돼요.

스승 : 어떤 능력인데?

마루 : 사람들이 친하게 지내고 싶어 하는 능력이죠. 바로 돈, 지위, 외모, 매력!

 

 

스승 : 그런 사람이면 나도 친하게 지내고 싶다.

마루 : 바로 그겁니다. 거부할 수 없는 능력을 가진 사람은 모두와 인연이 될 수 있는 기회를 부여받는 거죠. 돈을 가진 사람은 돈을 좋아하는 사람에게는 절대 거부가 안 되니까요.

스승 : 그 말은 하늘이 인연을 정해주는 것이 아니라 능력이 인연을 만든다는 그런 뜻이냐?

마루 : 과거에는 어떠했을지 모르지만 지금은 그렇습니다. 사람들이 돈의 매력을 보고 인연을 만들려고 노력을 하는 것을 보니까 충분히 가능한 이야기입니다.

 

 

스승 : 뭐라고 반박한 거리가 없구나!

마루 : 능력 있는 사람이 손을 내밀면 인연이라고 믿고 싶은 겁니다. 그리고 그런 사람과 인연을 만들고 싶어 안달이 나죠.

스승 : 내가 괜찮은 사람이면 찾아오는 인연이 많을 것이고, 내가 괜찮은 사람이 아니면 찾아오는 인연은 없으니 내가 찾아가는 인연을 만들어야 한다! 그렇게 생각해도 무방할까?

마루 : 사람들이 좋아할 만한 매력이 있는 사람은 기다려도 찾아오게 되어있지만 사람들이 좋아할 만한 매력이 없는 사람은 기다리면 외로움에 지쳐 죽어도 아무도 모를 겁니다.

 

스승 : 그것 참 씁쓸한 인연방정식이로구나!

마루 : 하지만 사람이 찾아오지 않으면 자신이 찾아 나선다는 마인드만 있으면 누구나 인연의 주인공이 될 수도 있습니다.

출처-  의 본문중에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1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