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 혈액형 종교

 

두 친구 ‘승미’와 ‘선영’은 혈액형이 똑같고, 남편들도 혈액형이 똑같았다. 하지만 승미는 성격차이로 이혼을 했고, 선영은 아직까지 잘 살고 있었다. 어느 날 두 친구는 길거리에서 우연히 만나게 되었다. 이런저런 이야기를 나누다가 결혼이야기까지 나왔다.

 

승미 : 남편하고 잘 지내고 있니? 나는 성격차이로 이혼했어. 너무 안 맞더라! 혈액형, 그것 무시할 수가 없더라!

선영 : 나는 남편하고 잘 맞던데.

승미 : 가끔씩 티격태격 싸우지도 않나 보네? 잉꼬부부인가보네, 부럽다!

선영 : 안 싸우는 부부가 세상에 어디 있니? 싸우면서 서로가 몰랐던 부분도 알아나가고, 그 부분 가지고는 계속해서 싸우지 않도록 이해하고 넘어가는 거지.

 

승미 : 나는 상대방이 바뀔 때까지 변화하기를 원해서 끝까지 싸웠는데.

선영 : 지난날 우리 둘이 왜 헤어졌는지 알고 있니?

승미 : 그거야 결혼하다보니 이래저래 서로가 연락할 시간이 없어서 그런 거 아니겠어.

선영 : 그것은 너 사정이고, 내 사정은 너하고 나하고 종교가 안 맞아서 헤어진 거야.

승미 : 어머, 나는 종교 없어!

선영 : 너는 종교가 없다고 하지만 혈액형 종교에 빠져서 헤어나지를 못하잖아.

 

 

승미 : 그게 무슨 종교니? 그냥 재미로 보는 건데.

선영 : 재미로 보는데 이혼까지 하니? 나는 네 남편 심정 이해가 된다.

승미 : 나도 모르는 내 남편의 심정을 네가 어떻게 아니?

선영 : 사실 나도 너하고는 성격차이가 너무 많이 나서 성격적으로 전혀 안 맞는데 너하고 다니느라 피곤했었거든.

승미 : 그 정도였니? 나는 잘 맞는 것 같았는데.

선영 : 뭐가 잘 맞니? 티격태격 많이 싸웠잖아!

 

 

승미 : 서로가 말로 싸우는데 그런 게 재미지! 너는 재미있지 않았니?

선영 : 너는 재미있었냐? 나는 마음고생 많이 했다!

승미 : 그 정도였어? 그래서 우리가 헤어졌구나? 나는 자연스러운 이별로 받아들이고, 너는 의도적으로 나를 피한 이별인 거네?

선영 : 그게 그렇게 되나? 아무튼 너는 혈액형에 맞추어서 사람을 사귀었어. 모든 대인관계를 그런 식으로 했지.

승미 : 그거야 내가 상처를 덜 받기 위해서 사람을 가려서 사귀는 건데.

 

 

선영 : 그래서 사귄 친구들은 잘 맞았니?

승미 : 대체로 잘 맞았다고 생각해.

선영 : 너만의 착각이라고 생각해보지는 않았니? 한 번도 다른 친구들한테 물어보지는 않았니?

승미 : 혈액형도 맞으니까, 그리고 내가 좋으니까 별로 물어보지는 않았어. 혹시 너는 다른 사실을 알고 있니?

선영 : 그렇지, 그렇게 말할 줄 알았어! 너랑 같이 친했던 친구들하고 모임을 할 때 너는 그때 일이 있어서 못 나왔지? 그때 이런 이야기가 나왔어.

승미 : 무슨 얘기?

선영 : 나는 친구들에게 너하고 어떤 점이 잘 맞아서 친한지를 물어봤었어.

 

 

승미 : 아깝다! 딱 한 번 빠진 그날 그런 이야기를 했어?

선영 : 그런 이야기는 당사자 앞에 두고는 절대 못하니까.

승미 : 뒷담화 같은 거네.

선영 : 그런데 별로 나쁜 이야기는 안 나왔어.

승미 : 휴우~ 다행이다.

선영 : 그런데 다들 네가 잘해줘서 만나는 거지 혈액형이 같아서 친한 경우는 거의 없었어.

승미 : 그래? 의외네!

선영 : 아무도 혈액형 때문에 너랑 친한 사람은 없었고, 네가 잘해주니까 계속해서 인연으로 이어지는 거였어.

승미 : 나는 혈액형이 맞아서 만났는데 그러면 내가 잘 안 해주면 아무도 못 볼 사이구나?

선영 : 그렇지, 너만 잘해준 거지! 만약에 네가 잘 안 해주었으면 인연도 아무것도 아닌 관계였을 거야. 네가 혈액형으로 잘 맞는다고 생각을 해서 노력해서 얻은 관계였지!

 

 

승미 : 내가 잘 맞는다고 생각을 했던 사람은 잘 맞던데.

선영 : 그거야 네가 그렇게 생각을 하고 이해하면서 다가가서 그런 거지.

승미 : 내가 안 맞는다고 생각을 했던 사람은 잘 안 맞던데!

선영 : 그건 마음속에 이미 상대방을 배척해서 무엇을 해도 잘 맞는 거 아닐까?

승미 : 그래도 나는 한 번씩의 기회를 다 줬어! 그래도 안 맞는 것을 어떻게 해?

 

 

선영 : 맞아, 너는 한 번씩의 기회를 다 줬어! 네 마음에 맞지 않는 사람에게는 한 번의 기회밖에 안 줬고, 네 마음에 드는 사람에게는 몇 번의 용서와 기회를 주었지. 그게 인연이 되고 안 되고의 차이인 것 같아! 근데 지금까지 혈액형을 믿고 행복했니?

승미 : 행복할 때도 있었고, 불행할 때도 있었지.

선영 : 행복하고 불행하고 할 것도 없어! 혈액형은 그것을 선택할 여지가 없으니까. 하지만 너의 행동은 불행과 행복을 충분히 선택을 할 수가 있어! 혈액형에 휘둘리지 말고 너 스스로가 혈액형의 주인이 되어서 탈피를 했으면 좋겠다.

출처-  의 본문중에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1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