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갑 강아지와 양말 원숭이
카나모리 미야코 지음, 최현정 옮김 / 인간희극 / 2011년 8월
평점 :
품절



장갑강아지와  

             양말원숭이

 

 







어른임에도 불구하고 봉제인형과 만드는 것에 관심이 많답니다. "장갑강아지와 양말원숭이"책을 보는 순간 호기심발동!

고민도 하지않고 체험단에 신청하였답니다. 좋은기회에 이렇게 체험단이 될 수 있어서 너무 행복했답니다. 그렇게 이 책은 제게 단숨에 와닿았답니다. 그리고 요즘 가장 많은 관심을 가지고있는 "태교"  아가를 기다리고 있는 엄마들의 태교에도 손바느질이 좋다고하니 너무 기대가 되었답니다.
장갑강아지와 양말원숭이는 집에 있는 사용하지 않는 장갑이나 양말을 가지고 손쉽게 만들 수 있다고 하니 너무 좋았답니다.

인형을 만드려고 하면 천이다 재료다 조금조금씩 사야하는 수고로움을 덜어주는 자연과 환경과 가정을 생각하는 ECO 인형이라고 할까요?

너무 기대가 된답니다!

 




 

 

드디어 책이 배송 되었답니다. 너무 나도 깔끔하게 책이 행여나 흠이라도 생길까봐 뽁뽁이로 싸주신 배려에 벌써부터 마음이 따뜻해집니다.

 






 

책표지에서부터 안전하고 깨끗한 마음이 느껴지는 책 표지!

강아지와 원숭이 인형이 자리잡고 있네요. 얼른이라도 만들어보고싶답니다.

 

생각보다 책도 얇고 가벼워서 이동하기도 쉽고, 들고 다녀도 전혀 무겁지 않도록 되어있답니다. 핸드메이드 책이라는 느낌보다 동화책이라는 느낌이

더 강하네요^^
















DIY로 인형을 만들어 "ALL HAND MADE 엄마표!" 로 만드는 인형

아이들이 얼마나 좋아 할까요? 

자~ 책을 한번 펼쳐볼까요?

집에서 손쉽게 볼 수 있는 면장갑! 그리고 노오란 동그라미가 산뜻하게 첫장에 자리잡고 있네요.

 





나는 강아지 빌리
나는 원숭이 마커스.


모두 장갑과 양말로 만들어진 친구들입니다.

책을 한장 한장 넘길 수록, 인형만들기책 이라기보다 한권의 동화책을 보는 듯한 착각에 빠지기도
한답니다.

장갑인형을 만들면서 이책을 소리내어 읽어줘도 책태교, 만들기태교 1석2조의 효과를 낼 수 있는 재미있는 책입니다.

 















 

장갑과 양말을 가지고 색깔을 바꾸어 여러가지 다양한 친구들을 만들 수가 있답니다.

토끼, 곰, 강아지, 고양이, 양, 여자아이,생쥐, 작은새,돼지,물고기,팬더,코끼리,얼룩말 등등 이렇게나 많은 인형들을 만들 수 있다고 하니 태교하는 280일동안 기간을 정해두고 꼭 이친구들을 다 만들어 봐야겠다고 생각했답니다. 또한 인형을 만들고 난 후, 인형 옷과 모자도 응용하여 만들 수 있는 방법도 나와있네요. 너무나 신기하고 재미있답니다. 이렇게 책처럼 인형친구들 모두 만들어 전시해두고싶네요. 저의 목표랍니다!













 

뒷장에는 인형들의 만드는 방법이 아주 상세하게 그림으로 표현되어있답니다.

 



 

 

손바느질에 서툰 저는 첫 시작으로 책 첫장에 메인으로 있는 강아지 "빌리"를 만들어보기로 하였답니다.

첫시작이라 많은 점에서 서툴었지만 막상 완성하고 보니 너무 뿌듯했어요. 카나모리 미야코 선생님보다 많이 못했지만. 그래도 저만의 오리지날 엄마표! 강아지 빌리를 만들 수 있었답니다. 처음 만드는 "처녀작" 이라 애착이 남다르네요.^^ 강아지 빌리를 시작으로 원숭이 마커스, 고양이 양 등등도 하나씩 완성해 나갈 것이랍니다.

 





깨끗이 씻은 장갑두개를 가지고 ! 빌리만들기 시작!





설명서 대로 싹둑싹둑 가위질하고






 

한땀한땀 마음을 담아 바느질하고,














 

귀여운 강아지 빌리! 완성!




 

 

부족한 솜씨지만 열심히 했답니다. 너무 재미있었답니다.

면장갑으로 손바느질을 한적은 처음이라 걱정이 되었었는데, 다른 천보다 원단사이 간격이 넓어서
바늘이 잘 들어가서 바느질하기가 편했답니다. 초보에게 안성맞춤인 것 같아요. 한땀한땀 간격을 맞추어 바느질하다
잠깐 딴생각을 하던사이 "앗따거!~" 바늘에 찔렸어도 정신이 번쩍! 다시 꼼꼼하게 바느질을 할 수 있었답니다.
바늘에 찔렸지만 혈액순환이 더더욱 잘되는 느낌? 그자리에서 집중력을 가지고 완성할 수 있었답니다.





집에 있는 면장갑을 모아 한번 세탁에 들어간 후, 저녁에 신랑과 TV를 시청하면서 저는 면장갑을 꺼내어 놓았답니다.
슥슥 가위로 자르고 책을 유심히 보면서 바느질에 들어갔었는데 신랑이 "면장갑으로 뭐하는거야?^^" 그저 웃습니다.저는 잠깐만 기다려봐~ 라고 하면서 뚝딱 뚝딱 바느질에 들어갔답니다. 몇시간후 완성되어진 강아지 빌리를 보면서 남편이 감탄하였답니다. "우와~ 신기하다 이걸 자기가 만들었어? 대단하네.. 면장갑으로 인형이 만들어지다니.." 몇시간동안 자기 옆에서 만드는 것을 봤으면서도 면장갑으로 인형이 완성되니 감탄을 금하지 못하네요^^ 너무 행복했답니다. 그 다음날 친정엄마가 저희집에 놀러오셨는데 이 인형을 보고.. "이 인형 어디서?ㅋ 요즘 유기농 유기농 하더니.. 인형도 색깔이 아이보리로 유기농 인형인가보네.."라고 하셔서 저는 면장갑으로 만든 것이라고 말씀드렸더니 믿지 않는 눈이셨답니다. 몇번 유심히 보시더니 "우와 정말 장갑으로 만든게 맞네.. 신기하구나.. 우리딸 사업해도 되겠다"라고 하시면서 칭찬을 해주셨는데 너무 행복했답니다. 그후에 친구들 모임에도 들고갔었더니 인기폭발.. 친구들이 너도나도 만들어달라고 아우성이네요.. 저는 행복한 느낌을 받게 되었답니다.


"장갑 강아지와 양말원숭이" 완전 초보인 저도 인기폭발을 만들게한 책! 여러분도 쉽게 만들수 있을것 같아요. 한번 만들어보세요~ 강력 추천합니다.

 

 







 

 직접 만들기 전에 알아야 할 TIP!
1. 장갑, 양말 선택방법
장갑은 어디서나 구할 수 있는 목장갑, 양말은 앞꿈치와 뒤꿈치에 색이들어간 양말을 선별해서 사용하면 보다 풍부하게 인형들의 디테일을 살릴 수 있다고하네요.
2. 바느질 할때는
바느질은 전부 손바느질! 엄마의 정성과 사랑이 한땀한땀 속에 담겨져 있으니까요.
3.솜을 넣는 방법은 입구부터 밀어넣어 채워준답니다. 넣으면서 울퉁불퉁해져도 나중에 솜을 다넣고 형태를 다듬어 주면된답니다.
4.여러분만의 Original을!
만드는 방법에 따라 인형의 분위기는 확연하게 달라진답니다. 눈,코에 사용하는 단추나 비즈의 색,모양,크기등을 달리하면 전혀다른 스타일의 인형이 완성! 세상에 하나뿐인 우리엄마표의 오리지널 인형을 만들수 있답니다!

 

 




일본, 미국 아마존 동시 베스트셀러! 가 되었던 "장갑 강아지와 양말 원숭이" 이책은 카나모리 미야코 님이 만드신 책이랍니다.

1970년 가나가와현 출신이신 봉제인형 디자이너세요. 동물을 테마로 한 디자인과 상품기획, 잡지, 광고등의 일을 하는 일본에서 유명한 분이시라고 합니다. 저 또한 "카나모리 미야코"님이 너무 궁금해서 이리저리 찾다보니

 

http://nuiguroom.bananawani.org/

카나모리 미야코님의 홈페이지를 찾게 되었답니다.

 



 

이 곳에는 다양한 인형의 디자인을 볼 수 있답니다. "장갑 강아지와 양말 원숭이" 만드시면서 이 홈페이지도 방문해보세요~

- 이책은 소중한 이야기가 있는 "장갑강아지와 양말 원숭이" 서평단의 기회로 쓰여졌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