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한이네 동네 이야기 ㅣ 한이네 동네 이야기
강전희 지음 / 진선아이 / 2012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한이네 동네 이야기>
진선아이 그림책방..4세부터 8세까지...추천도서..한이네 동네이야기..
한이는 옥상에서 동네를 한눈에 내려볼수있어여...
한이가 바라보는 동네의 요모조모
온동네가 한눈에 그림같이 보이네여.
학교도..성당도.... 태권도학원도...우아~모든게 모두 다~~~보여여..


한이는 어느날..
"똘아. 우리 밖에 나가서 놀까?"
강아지 똘이을 데리고 집밖에.... 동네를 나오게 되는데..
똘이랑 한이가 바라보는 우리동네의 모습..
어어??그런데..똘이가 ..똘이가 안보여여..ㅠㅠ
똘이랑 한이가 바라보는 이곳저곳의 우리동네에는...무엇이 있는지 어떠한 재밌거리..먹을거리가 펼쳐지는지..
하지만...하지만... 한이는 강아지 똘이랑 잊어버러 동네 이곳저곳을 돌아다니며 강아지 똘이을 찾으러 다니면서 둘러보는
우리동네의 이곳저곳.
요밀조밀... 일상생활속에 살아가는 동네사람들의 생활모습이 그림으로 너무너무 잘 나타나 있답니다.
실제 동네에 와있는듯? 하게....
세탁소며..슈펴며..시장이며...
우리가 살아가는 실제 모습과 너무나 비슷한 동네모습에 <한이네 동네 이야기> 그림책을 함께 보는 7살 울아이..너무너무 마냥 재미있는가 봅니다.
하나둘 그림속에 어떠한 가게들이있는지 가게를 들여다보는 재미또한 좋네여..ㅎㅎ


이야기 뒷편에는...
한이가 ..똘이를 잊어버려서 애타게 찾아다니는 그 모습을 숨은그림찾기 ..하듯이..또는 퀴즈맞추기 하듯이
아이랑 함께 푸는 코너도 마련되어있답니다.
또 이 이야기는...실질적으로 2000년 서울 한강 근처 동네의 모습이기도 하다네여..
아파트에 살고있고..또일층에 살고있는 울 아이의 생활에서는 한이처럼 한눈에 바라볼수있는 옥상이 마냥 부럽기만 한가봅니다.
이야기를 보는 내내 울아이..
높은곳에 살고싶다.엄마..한이처럼 높은곳에 살자...를 어찌나 반복하며 말을 하던지..
<한이네 동네이야기> 그림책 보고 울아이랑 바로... 씽씽이타고 동네시장한바퀴 돌았답니다.
많은사람들이 같은 공간에서 어떠한일을 하며 어떻게 살아가고있는지 너무나 생생하면서도 너무나 흥미롭게 표현이 되어있는 그림책이 아니었나싶어여..즐거움...재미..그자체가 가...득이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