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한 그림백과 37
재미난책보 지음, 최선영 그림 / 어린이아현(Kizdom) / 2011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린이 아현) 따뜻한 그림백과...  37. 땀

 

따뜻한 그림백과 37번째 이야기..

안씻으면 냄새나는 땀.

세상에 관한 지식과 정보..생각을 그림으로 보여주는 3-7세를 위한 백과사전.

어린이 아현 따뜻한 그림백과랍니다.

올해로 7살이 된 사랑하는 울 영재씨는..오래전부터 따뜻한 그림백과로 많은 지식을 습득하고 있답니다.

이번에 함께 보고 배우게 된것은.. 우리생활에 함께한 땀..에 대해서  따뜻하나 그림백과를 통해 보고 배우게 되었답니다.

 

몸을 많이 움직이면 몸에서 열이나고..그 열이 나면 땀이나고.

그땀이 공기중으로 날아가면 모에 있는 열도 날아가게되고...

땀이 어디서 나는지 또.. 어떻게 해서 땀이 나오게 되는지에 대해 하나둘 그림을 통해..또 설명을 통해 보고 배울수있게되네여.

 

땜샘과 땀구멍은 이마나 코끝,손바닥,발바닥, 겨드랑이 같은 데 많고 땀구멍이 하나도 없는 배꼽에는 땀이 나지 않아요. (본 내용중..)

 

이 설명이 울 영재씨는 너무너무 신기했나봐여.

책을 보면서 배꼽을 몇번이고 쳐다보면서 땀구멍이 있나..없나를 살펴보던 울아이..ㅋㅋ

 

또 덥지 않아도 땀이날때가 있는데..

이러한 여러 모습들을 설명하는 부분에서는..

아이의 이해를 더더욱 돕게 하네여.

그럴때 있잖아여. 아프고 기운이 없을때 흘리는 식은땀..

감짝 놀랐을때 등골에 땀 비오듯이 흘리는 땀.

거짓말이 들킬까봐 조마조마하며 흘리는 진땀..

또..너무바빠서 정신없을땐..발바닥에 땀나도록 뛰어다니기도 하네여.

 

눈에 보이는 것에서 부터 눈에 보이지 않는 세심한 부분까지.

땀에 대한 호기심을 ..

<따뜻한 그림백과>를 통해 보고배우면서 우리 아이의 지식도 팍팍... 쌓아가지네여.ㅎㅎ

우리 아이들이 처음 만나는 세상..<따뜻한 그림백과>로 궁금한 호기심 하나둘 풀어가봐여.

참..유익한 내용으로 가득...하답니다..ㅋㅋㅋ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