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아이의 미래를 결정하는 가정원칙
정정숙 지음 / 카리스 / 2011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 내 아이의 미래를 결정하는 가정원칙>

 아이를 행복하게 만드는 좋은 부모들의 필독서 .

아이를 키우는 엄마입장에서 아이를 잘 키우고싶은건 어느부모나 너무나 당연스러운 일일것이다.

나역시 아이를 키우는 부모로서 자녀양육에 신경을 안쓸수가 없는 부분인데, 자녀양육을 성공하려면 가정원칙부터 점검해야한다고  당당히 저자는 말씀하고 있다.

 내아이 성공하는 리더로 키우고 싶다면 자녀 양육의 원칙부터 세워라!!인성과 신항이 변화되고 자녀의 미래가 바뀔것이다..(지은이 글)

 

이책에서 소개하는 가정의 원칙은 8가지 원칙을 소개하고 실천하라고 정의한다.

그 첫번째원칙.. 올바른 자녀 양육 스타일로 기초를 놓아라.

아이의 양육을 건축에 비유한다면 가장 먼저해야할께 기초공사다. 기초공사가 잘못되면 부실공사가 되는것인데 , 아이의 양육에 있어서 양육스타일이 잘못되어 있다면 잘못된기술을 바로 배우고 건강한 자긍심을 심어줄 필요성이 있다.

부모의 여러 양육스타일중에 권위주의, 장임주의 .민주주의  또는 혼합주의 스타일이있는데, 자녀양육스타일중 과연 나는? 나는 어떠한 양육을 하고있는지를 한번더 떠올리는부분이 되었다.

지은이가 말하는 두번째 원칙..건강한 자긍심으로 세상을 보게하라..이다.

자긍심은 주관적이어야 하고 그 자긍심은 부모로부터 시작되므로 부모는 자녀에게 가장 중요한 타인이고 부모는 거울 역할을 한다.

 

두번째 원칙...

건강한 자긍심으로 세상을 보게 하라..

자긍심은 주관적이며, 부모로부터 시작된다 하다.

부모의 자응심이 자녀의 자긍심 형성에 중요한 관건이 된다. 다시말해.. 건강한 자긍심을 가진 부모는 건강한 자긍심을 자녀에게 길래내는 기본 소양을 갖춘 사람이라 하룻있는거다.

 

셋째.. 자녀에게 무조건적인 사랑을 확인시켜 주라.

사라라으 제대로 받지 못하면 자녀가 건강하게 바로 세워질수 없고 효과적인 훈련도 불가능하다고 한다.

사랑과 인정을 받는다고 느낄때 부모가 힘든 훈련을 시킬때 아이또한 부모를 잘따라 할수있다는 것이다.

그밖에..효과적인 훈련을 통해 아이를 자기주도적인 아이로.. 인성좋은 아이로 ..또 행동교정으로 책임있게 살아가는 아이로...

또는 모범을 통한 교육으로 부모의 삶과 신항을 전수하라..

마지막으로 즐거운 가족시간을 통해 천국을 경험케 하라... 등 저자기 전하는 자녀를 위한 여러 원칙은 많고도 많았다.

책 제목만큼이나..내 아이를 위한 가정칙.. 행복한 내 아이를 위해 난... 난 다시금..이책을 한페이지..한페이지...열어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