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녀의 정의 내인생의책 푸른봄 문학 (돌멩이 문고) 10
글로리아 웰런 지음, 범경화 옮김 / 내인생의책 / 2011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랑과 희생에 관한 매혹적인 글로리라 웰런 장편소설 <그녀의 정의>

추악한 전쟁속에서 가족의 방패가 되어줄 이 남자가 필요해....

 

이 이야기는 추악한 전쟁이라 일컨는 전쟁을 배경으로 이야기가 전개된답니다.

아르헨티나에서 1976부터 1983년까지 벌ㄹ어진 최악의인권 침해 사건이자 정치적 탄압을 일컫는 추악한 전쟁...ㅠ

추악한 전쟁이 전개되는 동안 아르헨티나에서는 그 누구도 추악한 전쟁에 대해서 언급할 수 업는 공포의 상황이 지속되었고, 주변 사람들은 끊임없이 강제 실종되었다고 하네여..

내가 태어나는 시점의 이야기라....

평소 소설책을 많이 접해보질 않는 나지만...책 제목에서 부터..또 이야기 전체적인 배경이 너무나 궁금해서였을까?

오랜시간 몰입하면서 실제 사건속에 함께하는 기분까지 들게 되었던 이야기...<그녀의 정의>

 

이이야기는 이렇게 시작된답니다.

그녀..실비아.. 그리고 오빠 에두아르도. 그리고 의사인 아빠와 시인 엄마.

이들이 함께사는 이곳 부에노스아이레스의 어느날..

온동네의 불빛이 일시적으로 나가던이  복면쓴 남자가 오빠를 잡아가게되는데...

 

에두와르도 오빠? 우리는 왜그렇게 많이 싸웠을까?

우리가 서로를 너무나 아끼고 사랑한다는 소중한 사실을 왜 이제야 알았을까?

내가 쓰는 이 편지를 비록 오빠에게 부칠수는 없지만, 마음속으로.... (본문중에서...)

 

이렇게 대화식으로 실비아의 독백은 이어진답니다.

 전쟁에 대한 참혹한 현실이 글에 그대로 들어나있고, 너무나 애틋하면서도 절망적이고 강한 의지를 보이는 편지글을 읽어가는동안 참혹한 모습이 머리속에 그려지네여.

갑자기 언제잡혀갈지 모르는 상황에서도  뜻을 굽히지 않고 강한의지를보이는 사람과 체포되어 다시 돌아오지 않을 실종자들으모습..

자유를 억압하는 군부독재에 당당히 맛서는 사람들..

슬픈 역사속 전쟁. 행복을 지킬수있는 유일한 미덕이라 믿었던 그녀의 정의는 왜곡되기까지하는데...

자유를 향한 숨막히는 처절한 모습의 전쟁... 아르헨티나는 아지 실종자를 잊지 않았다네여....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