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정한 손길 - 어린이 성폭력 예방을 돕는 이야기 내인생의책 그림책 2
샌디 클레븐 지음, 조디 버그스마 그림, 이승숙 옮김 / 내인생의책 / 2006년 1월
평점 :
절판




 

 





 

<다정한 손길>

엄마가 소리내어 함께 읽는 어린이 성폭력 예방을 돕는 이야기..

 

벤자민 프랭클린 육아부분상 수상작..

아이들에게 꼭 알려줘야하는 '성폭력'에 대한 내용을 다루고 있답니다.

성폭력이 무엇인지..또 성폭력을 지키기 위해 나 자신은 어떻게 지켜야 하는지를 재미는 이야기를 통해 하나둘 전달하고 있는데..

딱딱하지 않고  이야기하듯 친절히 다가가는 이야기..

 

어린이들에게 성폭력을 가하는 사람들의 약 80퍼센트가 가족이 아는 사람들입니다. 그래서 어린이들에게 "낯선사람은 위험하다"고 가르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성 범죄자들은 권위 있는 사람이거나 심지어 가족일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책 소개글 에서 펌...)

 

<다정한 손길> 에서 다루는 이야기는  이야기속 귀여운 소년..지미가 잠자리에 들기전 엄마랑 함께하는 대화속에 성폭력에 대한 내용은 가득 이어진답니다.

다른사람이 내 몸을 만질때.. 아는 사람이 함께 가자고 한다해서 무작정 따라갈때.. 나쁜일이 생겼을땐 엄마 아빠한테 무슨일이 있었는지도 상세히 말하며, 누가 내 몸을 만지려고 하면..안돼요..싫어요 ..하고 당당히 말할수 있도록 자세히 하나둘 이야기를 통해 배워간답니다.

 

어린아이들한테 성폭력을 위한 예방법을 일러주는 적절한 시기는 다로 없다네여..

아이들이 가만히 앉아 이야기를 집중할수 있을 그때...

여자아이든 남자아이든 상관없이 나의 소중한 몸을 스스로 지켜 성폭력을 예방을 위한 이야기.. <다정한 손길>

이야기를 6살 울아이랑 함께 보는내내...

"안돼요..싫어요"를 당당히 말하며 ... 이야기속 지미처럼 모든것을 다 이해한다 하네여..

과연?  ㅎㅎ 반복해서 이야기하고 ..반복해서 가르쳐도 지나치지 안은 아이의 성교육..

아마도 <다정한 손길>에서 전하고 싶은 가장 큰 이유가 아닐까 싶네여.

우리아이의 성교육... 딱딱하지 않고 재미있게.. <다정한 손길>이야기를 통해 함께하는건 어떠실련지여??

아이들한테 꼭 읽혀야할 ..필독도서가 아닌가 싶네여.... 적극...강력 ..추천!!!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