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하는 아이 기다리는 엄마 - 자기주도형 아이로 이끄는 원동력
홍수현 지음 / 국일미디어(국일출판사) / 2011년 4월
평점 :
품절


<생각하는 아이 기다리는 엄마>

현명한 자녀교육을 위한 부모 교과서..

자기 주도형 인재로 이끄는 원동력이 될 <생각하는 아이 기다리는 엄마>....

우리 아이가 현명하고 똑똑하게 자라기를 바라는건 어느부모가 똑같은 마음일껍니다.

저역시 그렇구여...

평명한 아이를 인재로 키우는 보통엄마들의 지혜를 <생각하는 아이 기다리는 엄마>의 소중한 책 한권에 가득 담아놨답니다.

이책의저서는 ... "이렇게 하세요" 가 아니라.."이렇게 하고 있어요"라고 아이를 키우는 엄마들의 공감되는 에피소드를 소개했습니다.

 

우리네 엄마들은 아이들이 '스스로 생각 발전소'를 가동시켜 스스로 생각하고 결정할수 있는 힘을 기르도록 도와줘야 합니다. 즉, 이시대의 엄마 역할은 직접 나서는 '해결사'가 아닌 스스로 자라도록 옆에서 지켜보는 '조력자'인 것입니다. (저서 프롤로그 중....)

 

이책은

1. 모든 아이는 '스스로 생각 발전소'를 가지고 태어난다.

2. 아이를 제대로 알고 이해할때 엄마도 자란다.

3. 사고 뭉치 아이로 키우는 엄마의 노하우.

4.믿고 기다리기. 엄마의 믿음이 아이를 변화시킨다.

 

이렇게 크고큰 주제로 아이교육에 하나하나 일깨워 주고 있답니다.

자녀교육에 대한 사전적 지식을 기본으로 저서의 실제 에피소드를 바탕으로 구체적으로 구성이 되어있다보니..아이를 키우는 입장에서 이책을 읽는 내내...

 '아..맞아..아...아..그래..그랬어..' 라는 생각이 저절로 들게 되더군여.

함께 아이를 키우는 부모입장에서의 글속에 더더욱 내용에 공감을 하게 되는거 같네여.

더욱이 이야기 내내... 초록색밑줄?? 덕분일까? 글이 더더욱 눈에 쏙..머리속에 쏙쏙 들어오게 되었답니다.

아이 교육에 ..정답은 없지만..또..다른 누군가와 똑같을수는 없지만..

아이를 사랑하고 아이를 보다 잘 키우구 싶은 마음은 어느 부모가 마찬가지란 생각이 들어여.

아이양육에 있어서의 어려운 고민.. 힘든 상황...

<생각하는 아이 기다리는 엄마>의  자녀 교육서를 함께하면서 암기하는 머리가 아닌 ..생각하는 머리로 아이를 이끌수 있는 현명한 부모가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사랑하는 우리의아이들 둔 모든부모님들에게 이<생각하는 아이 기다리는 엄마>책을 적극..적극 추천합니다..꼬..옥 읽어보길 바래여....^^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