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씬한 엄마가 총명한 아이로 키운다 - 여의도 '허준'식 한방 자녀교육법
최준영 지음 / 이가서 / 2011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날씬한 엄마가 총명한 아이로 키운다.>
책 제목부터가 나에겐 팍팍 와닿는 제목...
둘째 출산이후 불어난 살로인해 엄청난 스트레스가 쌓여가고 있던중..
<날씬한 엄마가 총명한 아이로 키운다.>란 교육서는 아마도 내가 꼭 읽어야할 필독 도서가 아닌가?하는 마음에 언능 책을 읽게 되었다.
’여의도 허준’식 한방 자녀 교육법이라 소개되는 이는...여의도 허준이라 불리는 최준영 원장의 글이다.
날씬한 엄마와 총명한 아이가 관계가 있다니... 아이를 키우는 엄마로서..항상 다이어트에 고심하는 나로선 이책을 안읽을래 ..안읽을수가 없었다.

이책에서는
01.  날씬한 엄마가 총명한 아이로 키운다.
날신한 엄마가 되기 위한 첫번째 문제..담음과 저혈당에 대해 자세히 설명을 한다.담음이라..... 
처음 듣는 생송한 단어였지만 책을읽는동안 하나둘 문제해결이 된다.

02. 날신한 엄마를 위하여
 비만의 유형과 그에 따른 생활속의 관리법과.. 날씬한 몸을 위해 가벼운 마음가짐과 비만치료, 해독을 동시에 할수 있는 세가지 방법을 소개하고있다.

03. 총명한 아이를 위하여
아이들의 공부를 방해하는 적.. 또 우리아이의 체질은 어떠한지를 꼼꼼히 알아볼수 있게된다.

04. 총명한 아이를 위한 첫 걸음
태교와 육아를 기본으로 설명한다.
임신의준비를 시작으로... 출산에 시작되는 육아의 첫걸음..

살아가는 모습으로 자식을 가르치는 부모의 입장에서 날씬한 엄마가 되기위한 몸과 마음을 어떻게 다스려야 하고, 총명한 우리 아이들을 위해 엄마가 알아야 할 것들을 하나하나 기본으로 설명하는것이다.
기본.. 기본이란 말이 가장 간단하면서도 지키기 힘든게 기본이라 한다.
나역시 이책을 꼼꼼히 읽어보며 나의 마음가짐부터 기본을 기초로 삼아 나의몸과 마음가짐을 날씨한게..사랑하는 우리아이를 보다 총명하게 키우리라...는 크고큰 다짐을 하게되었다.

단편적인 정보만을 습득하는것이 아니라 나의 몸과마음을 건강히 가꾸고 내가 먹어보니 건강을해치는 것은 아이에게 먹이고, 아이가 하지 않았으면 하는 행동역시 내가먼저 하지 않아야 만이 아이역시 그릇된 행동을 하지 않는다는 것이다,
또한 엄마가 먹는걸 아이도 먹는다.
엄마가 몸을 헤치는 음식을 무심코 먹을때 우리의 아이역시 음식을 섭취하므로서 면연력 약화는 물론 학습능력까지 저하된다는 말이다.
여러 습관을 바꾸면 몸도 바뀌게 되어 비만은 찾아볼수 없다는것이다.
각자의 체질을 알아 비만을 사전에 예방하고,  아이들 체질을 잘파악하여 아이가 보다 총명하고 건강하게 자라는 아이가 되길 바라는 마음에 <날씬한 엄마가 총명한 아이로 키운다>의 한방 자녀 교육법은 아마도 부모가 꼭 읽어야할 필독 도서가 아닌가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