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내아이 첫 심리여행 - 타고난 기질.적성.잠재력의 재발견, 5~12세를 위한 첫 심리테스트
유복희.김명옥 지음 / 초록나무 / 2011년 3월
평점 :
절판
< 내 아이 첫 심리여행>
내아이 6살. 항상 밝고 말이 많으며 장난꾸러기인 울아이.. 이런 아이의 적성은 무엇일가? 성공적 미래을 위한 준비는 어떻게 해야하나? 하는 의문이 생기곤 한답니다.
내아이를 좀더 제대로 알고싶어하는 내마음을 알아서 일까??
< 내아이 첫 심리여행>은 조금이나마 아이의 타고난 성향을 이해하는 시간이 되었답니다.
내 아이를 위해..나를 위해 함게떠나는 <내아이 첫 심리여행>...
아이와 마음이 통하지 않아 늘 답답하고 힘들었던 엄마.
엄마의 잔소리와 강요가 싫어 늘 우울하고 짜증났던 아이.
이책 한권을 가이드북 삼아 마음속 심리여행을 함께 떠나보세요
서로를 이해하고 사랑하는 마음이 가슴속에서 반짝반짝 빛날꺼에요..(본문중...)
<내아이 첫 심리여행>은 5개의 장으로 구분되어 있답니다.
첫장 ## 나는 어떤 아이일가요??] ## 에서는 흔히들 검사하는 성격유형검사인 MBTI를 토대로 우리아이의 정서에 맞게 재구성이 되어있답니다.
수백번 잔소리 해도 변하지 않고 옆집아이랑 비교대상이 되기도 하고... 평소에는 똑똑한데 발표하는 자리에만 서면 아무말을 못하는 울아이.. 아이의 속마음 도대체 알다가도 모를듯 한 울아이 .. 아이의 타고난 기질을 꼼꼼히 체크하고 테스트를 할수있답니다.
두번째 장에서는 ## 나만의 멋진 매력을 찾아주세요! ## 내아의 적성을 알수있는 간단 테스트를 하게 된답니다. 첫장과 약간 다르게 각각의 그림을 보면서 아이가자주 쓰는 말과 행동에서 아이의 성향을 하나둘 찾아가는 테스트라 할수있는거지요.
세번째 장에서는 ## 제발 내 마음 좀 알아주세요!## 인데..이곳에서는 아이들이 평소 자주하는 소원들을 주제로 나타내고있는데, 조금만 놀아달라고 해도 들은척 만척 하는 엄마.. 주말에 놀러간다고 약속해놓고 잠만자는 아빠..
찌푸리고 짜증나는 말투..정말정말 싫어요..싫어..
아이들이 말못하고있는 속마음 아시나여? 그런 아이들의 말과 행동... 또그에해결방법.
하나하나 배워가는 시간이 되는part네여...
네번재 장에서는 ##사흘만 바꾸고 싶은 엄마 ## 사흘동안 엄마를 바꾸면 어떻겠냐는 질문에 초등아이들의 대답은 가양각색이라 하네여.
아이들이 알게 모르게 지니고있는 무거운 짐들...
다섯번째 장에서는 ## 엄마, 어느쪽에 서 있나요? ## 즐거운 마음으로 바른방향으로 가는 부모가 있는 반면, 갈등하고 길을 헤매는 부모가있답니다.
어떤 부모의 길의택하겠어요?
어떤한 것이 안정적이고..어떠한것이 불안정적인지에 대해 하나하나 풀어나가보자구여...
내 배속에서 태어난 아이지만 하나하나 알다가도 모를 울아이 심리.
심리라함이 어려울듯?딱딱하게만 느껴짐이 아니라.. <내아이 첫 심리여행> 책을 하나하나 넘기면서 아이랑 놀이하듯 아이의 타고난 잠재력과 적성.기질을 테스트해보고 아이들의 표편적인 생활과 행동들을 다시한번 되새겨보는 아주 소중한 시간들..
옆집 아이와..또 형제.자매간에 알게모르게 서로를 비교하는 육아가 아니라..
각각의 아이의 존엄성을 존중해주고 아이를 알아가는게 가장 시급한 문제이자 가장 중요한 숙제가 아닌가 하는 생각을 하게 되었답니다.
나에게 있어서는 무엇보다도 내아의 심리여행에 함께함이 아주아주 소중한 시간들이 아니었나싶답니다.
이책을 만나는 순간내아이의 인생이.. 또 나의 육아태도가 좀더 달라지진 않을까싶네여.
사랑하는 우리의 아이들을 생각하며..우리의 부모님들 꼭...<내아이이 첫 심리여행>이야기를 꼭 읽어보라고 적극 추천해봐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