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을 만드는 성품 - 이영숙 박사의
이영숙 지음 / 두란노 / 2010년 7월
평점 :
품절


행복을 만드는 성품>..
책 제목에서 느껴짐이 어떠신지여??
행복의 기준은 다른 느끼기 다르다 생각을 합니다. 행복하신가여? 라는 질문에 모두들.. 
행복이여? 음.행복이여?? 
이런 말을 우선적으로 하리란 생각이 우선 앞서네여..
<행복을 만드는 성품>.. 책 제목에서 이야기가 너무너무 궁금했답니다.
더욱이 창의로운 인성을 키우는 성품 이야기...
이영숙 박사가 전하는 행복이란 무엇일까??하는 의문또한 생기게 되었구여..

성품교육..
모든 교육은 가정에서 시작된다해두 가언이 아닌데  실제 눈으로 보이는것이 아닌것이 사람 각각의 성품인데..그러한 성품을 가르친다함은 너무나 터므니 없이 생각되는 일이기는 했으나.
저서는 차근차근 한해한해 성품을 교육하면서 더없이 행복한 세상을 만들어감에 확신을 갖고 그동안 써온 여러 칼럼을 한곳에 모아 기록했다고 하네여.
성품은  인생을 결정한다고 하네여. 즉,좋은 성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들어간다는 이야기가 되는것이지여..
또한, 성품은 타고나는 것이 아니라 훈련되는 것이며, 차세대 글로벌 리더를 키우는 최고의 경쟁력은 성품.

올바르고 창의롭고 지혜로운 성품을 알고 배우고 깨우치기 위해선 아마도 저서 이영숙 박사의
구체적인 방법이 담겨져 있는 이 <행복을 만드는 성품>이야기를 안읽을래 안읽어볼수 없게 만드네여...
여러사례의 이야기중 여러 구절이 기억이 남네여..

"기쁨의 성품을 갖고 있는 사람은 자신감이 가득처서 성공하는 성품 지도자가 됩니다."

"유아기에 들려주는 부모의 말 한마디는 그대로 각인 되어 아이들의 평생의 삶에 여향을 끼칩니다."

"잔소리를 발전시키기보다 엄아의 숨어있는 욕구를 분명하게 전달하는 것이 친밀한 관계를 맺습니다."

한 아이의 엄마로서..
아이의 육아를위해서..나 자신의 바른 행동과 성품을 위해서 내가 선택한 <행복을 만드는 성품>은 정말 알찬 선택이었다는 생각이 드네여..
아이의 육아는 물론이와 좀더 밝고 알차고 바른 하루하루의 생활을 위해 모든 이들에게 <행복을 만드는 성품>을 적극 추천해 보구 싶네여...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